[해외 신상품·신기술] 단말기에 디지털 카메라 장착

중앙일보

입력

*** 휴대 단말기에 디지털 카메라 장착

◇ 일본 마쓰시타 전기가 초소형 디지털 카메라를 부착한 인터넷 접속 단말기를 판매중이다. 이 카메라로 찍은 컬러사진을 SD메모리 카드에 저장하거나 64kbps의 속도로 인터넷에 띄울 수 있다.

카메라는 1백80도 회전이 가능해 이용자가 자신의 얼굴 사진도 찍을 수 있다. 가격은 4만엔선. (전화 81-92-832-3322)

*** 헤드폰 모양 디지털 음악 재생기

◇ 일본 산요가 헤드폰형 디지털 음악 재생기를 개발, 다음달부터 시판한다. 인터넷으로 MP3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CD 플레이어와 연결해 듣고싶은 곡을 녹음하면 된다. 폭 11㎝, ''높이 8㎝, ''무게 1백58g으로 휴대하기에 편하다. 가격은 3만7천엔. (http://www.sanyo.co.jp)

*** 손으로 글씨 쓰면 PC로 무선 전송

◇ 스웨덴 아노토가 손으로 글씨를 쓰는 즉시 컴퓨터에 무선 전송하는 첨단 전자펜을 개발했다. 컴퓨터와 가전제품간 근거리 무선 통신을 가능케 하는 ''블루투쓰'' 기술을 이용했다.

이 펜의 위쪽에 부착된 초소형 카메라가 글씨를 읽어 곧바로 무선전송한다. 격자무늬의 특수종이 위에 쓰는 글씨만 인식이 가능하다. 내년 시판 예정. (http://www.anoto.com)

*** 극장 음향 어느 좌석에서든 잘 들리게

◇ 미국 소닉스가 50~5백석 규모의 극장 좌석 어느 곳에서나 똑같은 음질을 제공하는 음향 시스템을 개발했다.

가장자리 좌석에 앉을 경우 중앙 좌석의 관객에 비해 소리를 잘 들을 수 없었던 불편함을 없앤 것이다.기존에 사용하던 대칭형 스피커 대신 비대칭형 스피커를 이용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http://www.sonics.com)

*** 뇌 세포.신경등 전체 움직임 관찰

◇ 영국 아스톤 대학이 새로운 MEG(자기 뇌 조영) 헤드 스캐너를 이용, 뇌 전체의 움직임을 관찰하는 데 성공했다. 이 장비는 뇌의 세포.신경이 신체의 다른 부위와 연락할 때 만들어지는 작은 자장을 측정해 뇌의 입체지도와 연결, 뇌의 지시로 반응을 나타내는 신경 장소를 1천분의 1초 이내에 찾아낸다.

소아기 장애.울화증.자폐증.실어증 등의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경제연구소 첨단산업기술정보)

조인스닷컴(http://www.joins.com)기자포럼의 ''OK!아이디어'' 에 들어가면 더욱 풍부하고 상세한 정보에 접하실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