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는 금어운동?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혹시 금어운동[金魚運動]이라고 들어봤는가?

네이버 지식사전에 금어운동을 검색하면 “두 팔을 목 뒤에서 깍지 끼고 똑바로 누워 발끝을 당긴 채 마치 붕어가 유영하듯 허리와 둔부를 좌우로 흔드는 것. 위장병을 비롯한 각종 부인병 등 복부에 위치한 장기와 관련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 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런 금어운동을 집에서 편히 하면 어떨까?

최근 건강용품 전문 업체 아이휘트니스(www.ifitness.co.kr)는 장 운동에 좋은 헬스에이드를 판매하고 있다. 헬스에이드는 금어운동을 바탕으로 한 유산소운동기구로 허리를 움직여 장, 소장, 대장 등의 장 운동이 촉진돼 위하수나 위 무력증을 개선하며 위의 소화능력을 증진시키고 장 연동운동 증가로 변통이 원활해져 변비 예방 및 치료와 숙변제거에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변비의 해결은 곧 유독가스의 생성과 혈액으로의 유출을 막아주므로 몸의 피로감을 없애주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

장의 연동운동으로 변통이 원활해져 변비 예방에 효과!

특히 헬스에이드는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신체교정운동기구로 특허를 취득한 제품으로 허리운동과 틀어진 골반을 교정시키는 기능을 전자.기계적 작동원리와 금어운동원리를 적용하여 좁은 척추를 좌우로 빠르게 움직여 하루 중에 일어난 척추의 기울어짐을 바로 잡아주고 척추를 둘러싼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또한 모세혈관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도 있다. 모세혈관이란 혈액과 주위 조직이나 세포와의 사이에서 물질을 교환하는 기능을 하는데, 모세혈관 중에서도 손과 발에 있는 모세혈관은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고,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다.

모세혈관운동은 손과 발을 심장보다 높은 곳에서 가볍게 진동시킴으로써 손과 발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인간의 말단부세포의 모세혈관운동은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 손발이 자주 저리는 증상, 월경통과 같은 혈액 순환 장애 증세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금어운동원리를 이용한 모세혈관운동과 신체교정운동기구!

실제 영등포구 문래동3가의 S휘트니스센터의 실장은 여성분들과 중년층 남녀가 가장 많이 사용하며, 대부분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운동 후 15분 정도 헬스에이드를 사용하면 모관운동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척추, 둔부, 허벅지 등의 근육 이완으로 몸이 나른해지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다들 좋아한다고 한다.

이처럼 금어운동 원리로 만들어진 헬스에이드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어서 여성들과 중년층에 인기가 많다. 아이휘트니스 관계자는 키워드를 통한 구매고객을 분석해보면 70% 이상이 변비로 고통 받는 여성 이라고 말한다.

많은 전문가들은 변비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며, 가능하면 식사는 밀가루와 인스턴트는 피하고 흰쌀밥보다 잡곡밥을,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 미역, 김, 다시마, 토란, 감자보다는 GI지수가 낮은 고구마를 섭취하고, 물은 자주 충분히 마시며, 규칙적으로 적절한 운동 그리고 배변 신호가 없어도 일정한 시간에 매일 가는 습관을 실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만약 규칙적인 운동이 쉽지 않다면 한번쯤은 헬스에이드로 금어운동을 경험해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아이휘트니스는 말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