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미국용병 톰 케니 31일 입국

중앙일보

입력

0...아시아 프로농구의 최강자를 가리는 ABA(아시아농구협회) 2000대회에 한국팀으로 출전할 미국용병 톰 케니(2m8)가 31일 입국했다.

용병 1명을 포함시킬 수 있다는 대회 규정에 따라 한국팀에 낀 케니는 31일오후 KE038편으로 김포공항에 도착해 곧바로 경기도 용인 삼성체육관으로 이동, 한국팀에 합류했다.

한편 미프로농구(NBA) 루키팀을 포함한 6개국 팀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펼쳐지는 ABA2000 한국경기는 14일부터 28일까지 부천과 수원에서 열린다.

0...아시아 올스타전에 참가할 NBA 루키팀은 6월 1일 첫 대회장소인 홍콩으로 출발한다.

NBA 루키팀은 최근 11명 가운데 9명의 선수명단을 확정하고 29일부터 3일동안 뉴저지 네츠의 연습장인 네츠챔피언센터에서 합동훈련을 실시한 뒤 홍콩으로 이동한다.

루키팀의 네이트 아치볼감독은 출발에 앞서 한국농구연맹(KBL)으로 전화를 걸어한국 보도진과 인터뷰를 했다.

0...주희정(삼성 썬더스)이 삼성체육관 스포츠 과학지원실에서 본격적인 재활훈련에 들어갔다.

주희정은 정규리그 도중 오른쪽어깨 관절부분을 심하게 다쳐 4월초 독일 쾰른판클리닉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재활훈련까지 받을 예정이었으나 경과가 좋아져 17일 입국했다. (서울=연합뉴스) 문관현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