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취업정보 확인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휴대폰으로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인터넷 구인구직 사이트인 ''잡링크(www.joblink.co.kr)''를 운영중인 ㈜DIT(대표 한현숙)는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011 가입자들에게 잡링크의 모든 취업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011 n-TOP 가입자들은 누구나 핸드폰을 이용해 잡링크에 접속, 정규직과 전문직, 아르바이트 등 구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구인회사의 정보와 전화번호, 인사담당자 연락처까지 검색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또 잡링크에서 온라인 이력서를 작성한 회원에게 원하는 직장과 분야에 맞는 채용공고를 휴대폰으로 알려주는 맞춤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방법은 n-TOP 011의 초기 화면에서 정보네트워크에 접속해 구인구직 메뉴를 클릭하면 잡링크와 연결되며 아르바이트 정보와 정규직 정보, 맞춤정보 등에서 원하는 코너를 선택하면 된다.

DIT는 향후 잡링크 서비스에 ''지원하기'' 코너를 마련, 잡링크에 구직등록을 한회원에 한해 별도의 지원서를 작성할 필요없이 핸드폰으로 구인회사에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현숙 사장은 "잡링크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 온라인과 무선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