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무선인터넷 전용 멀티미디어 PDA 'n.TOP Multi' 개발

중앙일보

입력

SK텔레콤(사장 趙政男)은 26일 ㈜ 바로비전 (사장 高 鎭)과 함께 PDA 단말기를 무선인터넷 서비스 n.TOP 과 연결, 고해상도 그래픽과, MP3, 디지털 카메라 등의 역할까지 가능한 'n.TOP Multi'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흑백 저해상도 LCD와 모노수준의 사운드 등 흑백텍스트를 제공하는 수준이던 기존 단말기에 비해, 'n.TOP Multi'는 고해상도 컬러그래픽과 스테레오사운드의 고음질을 지원하며, 인터넷 웹페이지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등 향상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n.TOP Multi'는 MP3 플레이어의 기본디자인에 디지털카메라가 부착되어있는 형태로, 음악의 다운로드 및 디지털 카메라의 기능인 촬영 데이터의 저장, 삭제, 편집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최초로 MOD(Music on Demand)가 지원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현장에서 검색하여 들을 수도 있다.

인터넷 기능으로는 일반 인터넷 접속 및 네트웍 대전게임의 지원이 가능하며, 특히 대전 게임의 경우 n.TOP 멀티 사용자 뿐만이 아닌 PC사용자와도 대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신세대들이 즐기는 화상, 음악 등을 종합한 'n.TOP Multi'는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한 고객의 화상데이터와 MP3를 이용한 음성 녹음으로 음성과 화상이 종합된 이메일의 전송 등 종합 Multi Media서비스가 가능하다.

한편 SK텔레콤은 기존의 무선인터넷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신세대들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기능을 모두 모은 'n.TOP Multi'가 어필할 수 있을 것 예상하며, 향후 비디오 디멘드 서비스(VOD)까지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TOP Multi는 5월 중순 출시될 예정이며 구입 가격은 30만원 정도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조인스닷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