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상품] 포켓용 최소형 디지털카메라

중앙일보

입력

컬러명함 손쉽게 제작.인쇄

일본 ㈜비시아는 고품질의 컬러 명함을 사무실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명함 작성 시스템을 개발, 판매중이다.

명함 인쇄 비용은 1백장당 4백50엔으로 외부에 맡기는 것보다 훨씬 싸다. 6색 잉크를 조합시켜 1천6백70만가지 색깔을 낼 수 있다. 색채만 지정하면 로고와 사진도 바로 인쇄할 수 있다. 데이터를 입력해두면 명함이 더 필요할 때 바로 만들 수도 있다. 가격은 프린터가 64만8천엔, 소프트웨어가 10만엔. (연락처 06-6442-4755)

프린터 한대로 여러 PC 연결

미국 휴렛패커드는 전화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해 사용하는 프린터 ''젯다이렉트'' 를 팔고 있다.

컴퓨터가 여러군데 흩어져 있더라도 프린터를 따로따로 구입할 필요없이 한대만 장만해 가장 편리한 곳에 설치해놓고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공부방에서 컴퓨터로 숙제를 마친 아들이 안방에 있는 아빠 컴퓨터의 프린터에서 과제물을 출력할 수 있다. 가격은 1백9달러. (www.hp.com)

머리 식혀주는 오토바이헬멧

독일 BMW는 5일 뙤약볕에서도 머리를 시원하게 해주는 오토바이 운전자용 냉각 헬멧을 개발했다고 5일 발표했다.

무게 1.1㎏의 이 헬멧은 앞면에 공기 홉입구 2개, 뒷면에 공기 배출구 1개로 이뤄진 특수 환기 장치를 갖췄다. 홉입구에서 빨아들인 공기가 배출구로 나가면서 머리의 열기를 빨아들인다. 날씨가 춥거나 비가 오면 공기 홉입구가 자동 폐쇄된다. 가격은 색상에 따라 2백50~2백65달러로 책정됐다.

포켓용 최소형 디지털카메라

일본 캐논은 호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세계 최소형 디지털 카메라를 내놓았다. 무게 2백69g에 가로 10.4, 세로 6.9㎝, 두께 3.3㎝다. 이 카메라는 줌 렌즈와 3백40메가바이트(MB) 용량의 플래시 카드 슬롯을 갖췄다. 가격은 1천달러. (www.powershot.com)

500기가바이트 마이크로HDD

미국 퀀텀이 카메라.셋탑박스.MP3 플레이어.오디오 쥬크박스.비디오레코드 등에 장착해 쓸 수 있는 5백 기가바이트(GB) 용량의 저가 마이크로 HDD를 개발했다.

음성.화상자료.영화.게임 등을 쉽게 저장할 수 있는데다 충격.진동에 강하고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 가격은 3백달러 이하가 될 전망이다.(삼성경제연구소 주간 첨단산업기술정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