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아동 대상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아동 대상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천안시보건소는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내 35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각 분야의 전문강사가 참여하여 ▶보건교육 ▶운동 ▶영양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시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들의 성장발달 촉진과 아침 결식율 감소, 건강한 식습관 형성, 조기교육을 통한 흡연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블루베리 농업기술 강연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 귀농인 등을 대상으로 블루베리 전문농업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김홍임 박사가 ‘블루베리의 품종특성’, ‘토양관리 방법’, ‘비료 및 수분관리방법’등을 강의한다. 26일 오후 1시 농업기술센터(교육관 제1교육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25일(월)까지 선착순 전화접수. ▶문의=041-537-3802

지역공동체일자리 참여자 모집

아산시는 올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20일까지 모집한다. 다음달 8일부터 11월말까지 4개월간 근무한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자로 가구 소득이 최저 생계비의 120% 이하, 재산 1억3500만원 이하여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을 지참하고 본인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