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플스 2, GDC에서도 역시 강세

중앙일보

입력

미국 캘리포니아 산조세에서 열린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GDC2000'의 전시 2일째인 9일째에는 4일 일본에서 발매된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2'가 공개됐다.

SCE의 미국 지사인 SCEA(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의 필 해리슨 부사장은 이날 전시회에서 플레이스테이션 2의 기능을 설명하는 동시에 남코의 '릿지 레이서 5'를 시연, 참관한 관객들에게 사실적이면서 박력넘치는 플레이스테이션 2의 성능을 충분히 인식시켰다고….

전시회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2를 이용한 게임 시연회에서는 '릿지 레이서 5' 이외에도 SCE에서 개발 중인 신세대 RPG '다크 클라우드'가 게이머들의 시선을 모았다. 맵 상에서 자유롭게 지형을 선택하고 건물을 건축, 실시간으로 맵 상에서 해당 건축물이 지어지는 화면은 새로운 방식의 롤플레잉 게임을 접한 유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주기에 충분했다. 이외에도 USB 접속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USB 카메라도 선을 보여 주목을 끌었다.

SCEA측은 플레이스테이션 2가 단순한 가정용 게임기로서의 역할을 벗어나 음악과 영화 등 모든 문화를 흡수하여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기기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현재 게임 시장에서 수십 배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의 게임 시장에서는 기존의 게임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데모 게임을 구입한 후 1회 플레이 후 게임 요금을 지불하는 새로운 판매 방식이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SCE측에서는 케이블 모뎀 서비스가 실시되는 내년 USB 포트를 이용하여 접속되는 모뎀 이외에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100MBps급의 이더넷 접속 장치도 선보일 예정이다. 외부 네트워크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케이블 TV 인터넷에서부터 광통신 등 다양한 서비스가 차후 북미 시장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SCE 본사에서는 최소 30기가급의 플레이스테이션 2용 하드디스크를 현재 개발하고 있다.

SCE측은 현재 57개의 개발사가 플레이스테이션 2용 개발 툴과 미들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인증을 취득한 상태이며, 37개의 개발사가 현재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고 밝혀 플레이스테이션 2에 참여한 서드 파티의 수가 총 94개에 달하게 되었다.(이는 가정용 게임기로는 최고의 수치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