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아파트 청약 열기를 뜨겁게 만든 '문수산 더샵'의 이유 있는 인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포스코건설이 울주군 범서읍 굴화장검지구에 공급하는 ‘문수산 더샵’이 울산 아파트 분양시장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문수산 아래 1,005가구 전체를 전용면적 84m² 규모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한 ‘문수산 더샵’의 인기는 모델하우스 오픈 첫날부터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30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문수산 더샵’은 오픈 첫날 하루 동안 약 3,500여명이 방문했고, 주말까지 약 20,000여명이 다녀갔을 만큼 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은 청약 경쟁률로 반영되기도 했다. 실제 지난 6일 실시한 ‘문수산 더샵’의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409가구 모집에 1,358명이 몰리며 평균 3.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78가구를 모집한 84m²C형에 312명의 청약이 몰려 최고 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울산 지역의 아파트 청약 열기를 되살렸다.

부동산 전문가는 “문수산 더샵이 수요자들을 사로잡은 가장 큰 원인으로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 대단지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며 “지난 3년간 중소형 평형 공급이 부족했던 울산에 공급되는 중소형 특화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내집마련을 계획하는 실수요자들의 청약을 부추긴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포스코건설의 ‘문수산 더샵’은 대지면적 46,820m² 위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10개 동 총 1,00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1,005가구 전체를 전용면적기준 84m² 규모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한다.

최근 울산지역은 1~2인 가구 증가와 강소주택에 대한 선호가 뚜렷해지면서 중소형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소형 평형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문수산 더샵’의 이번 중소형 평형 대단지 공급은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최대 관심 단지가 아닐 수 없다.

1,005가구 대단지로 구성되는 ‘문수산 더샵’의 대단지 프리미엄도 높은 인기의 비결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고,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가능성이 높아 불황기에도 가격 하락이 적은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는 내집마련 시 중요시 고려되는 사항이다.

포스코건설의 ‘문수산 더샵’은 아파트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연친화적 입지를 자랑한다. 문수산 자락에 위치해 문수산 사계절 청정자연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에서 문수산의 자연 조망이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의 ‘문수산 더샵’은 12.43%의 건폐율로, 올해 울산에 공급된 아파트 중 가장 낮은 건폐율을 적용했다. 낮은 건폐율 적용으로 넉넉해진 면적에 다양한 녹지공간과 커뮤니티시설 등을 조성해 단지 내 ‘그린 프리미엄’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 최대폭 약 100m에 달하는 중앙잔디광장은 단지 내 중앙 오픈 공간을 마련하고, 약 1Km의 둘레길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쾌적한 주거 생활을 가능하게 해 단지 내 그린 프리미엄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 교육, 문화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휘트니스 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 등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한 시설과 단지 내 작은 도서관 역할을 할 문고, 육아 및 자녀교육을 위해 보육시설도 마련된다.

단지 내 폭포와 하천 등 친수공간도 확보하였다. 청량감을 부여하는 벽천과 중앙잔디광장 내 굴화천을 형상화한 수공간은 단지 내에서 도심과는 분리된 자연 속 쾌적함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수산 더샵’은 울주군에 위치하여 다양한 농어촌 혜택을 받으면서, 생활권은 남구에 편입되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초•중•고등학교와 울산대학교가 근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주변 원예농협 하나로마트와 울산대학교 상권 등 편의 시설도 잘 갖춰있다.

KTX 울산역과 자동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환경도 좋다. 울산~언양 고속도로와 부산~울산고속도로, 국도 24호선에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망을 갖는다.

14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계약기간은 19일부터 21일까지이다. 평균 분양가는 3.3m² 당 842만원이다.

모델하우스는 울주군 범서읍 굴화리 무거초등학교 근처에 조성되어 있다.

- 문의전화 : 1577-250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