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뉴스업체 `지디넷' 국내 진출

중앙일보

입력

세계적인 정보통신 뉴스 제공업체인 지디넷(ZDNet.com)이 국내에 진출한다.

정보통신 전문 출판업체인 정보시대(대표 문규학)는 전세계 정보통신 뉴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지디넷의 한국어 서비스를 위해 3월15일 `지디넷코리아(http://www.zdnet.co.kr)'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디넷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업체로 현재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19개국에서 정보통신 뉴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지디넷코리아는 인터넷과 네트워크, 테크놀러지 등 전세계 정보기술 시장에 대한 지디넷의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되며 국내 인터넷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를 자체 개발, 서비할 계획이다.

또한 다른 온라인 뉴스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뉴스레터를 발행, 정보통신 전문가의 목소리가 담긴 `앵커데스크'와 `특집뉴스', `칼럼'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94년 서비스를 시작한 지디넷은 미국의 온라인 리서치 업체인 미디어 매트릭스가 방문객 수를 기준으로 선정하는 20대 사이트에 꾸준히 올라갈 정도로 정보통신 뉴스업체로 인지도를 갖고 있다.

한편 정보시대는 프로그래밍 전문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와 미국 지프 데이비스사의 PC Week 한국판, 인터넷 비즈니스 전문지인 이네이블, 네트워크 전문지인온더넷 등을 발행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정규득 기자 wolf85@yonhapnews.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