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알카이티스의 생생피부 talk] 에어컨 탓에 건조해진 피부…수분크림은 꼭 챙기도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9면

Q 여름이라 가벼운 보습제만 사용합니다. 사무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데 에어컨 바람 때문인지 피부가 당기고 건조해졌습니다. (29세 여성)

A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려 가벼운 보습제만 바르거나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번들거리는 유분기와 땀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지 않을 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에어컨이 하루 종일 가동되는 실내에 근무하는 직장인 중에는 피부 건조증으로 고생하는 이가 많습니다.

 에어컨은 공기를 차갑게 하면서 동시에 제습 기능이 있어 실내 공기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도 덩달아 건조해집니다. 에어컨 필터의 오염된 바람이 피부에 닿으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피부 건조와 트러블을 방치하면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겨 피부 노화가 촉진됩니다.

일러스트=강일구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을 피부에 직접 쐬지 않도록 하고 적정한 습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땀을 많이 흘리거나 유분이 많은 사람은 에멀전을 생략해도 무방하지만 수분 크림만은 꼭 발라줍니다. 수분 크림은 한 번에 펴 바르고 두드려 흡수시킵니다.

 닥터 알카이티스의 오가닉 데이크림은 수렴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머위풀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 수분을 잡아줍니다. 항산화작용을 하는 레시틴 성분은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를 곱고 탄력 있게 유지시킵니다. 유기농 알로에 베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사용 방법은 아침·저녁 세안 후 냉장실에 넣어 차갑게 한 후 자외선 차단제 전 단계에서 발라 줍니다.

※중앙일보 독자의 피부 상담을 받습니다. 상담자 중 선택된 분에게는 닥터 알카이티스(www.alkaitis.co.kr) 트래블 키트를 선물로 증정합니다. 문의 070-4149-292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