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어린이 영어, 스폰지밥 캐릭터로 즐겁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구성된 스폰지밥 영어 책 세트.

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제9회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영어독서교육 부문에 선정되었다.

㈜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출간되고 있는 ‘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을 영어 원서로 즐길 수 있는 영어읽기책 시리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은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 상, 2003~2011년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2011년 애니 상 최우수 만화프로그램을 수상했으며 오바마 대통령이 딸과 함께 즐겨 보는 애니메이션으로도 유명하다.

아이들 사이에 최고로 꼽히는 애니메이션의 가치와 재미를 그대로 옮긴 ‘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는 ‘스폰지밥 리더스북’ ‘스폰지밥 스토리북’ ‘스폰지밥 챕터북’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원서와 각권마다 원어민이 읽어 주는 오디오CD와 본문 중에 이해하기 어려운 현지 언어 표현을 쉽게 풀이한 영영단어풀이, Language Key 부록이 추가되어 있다.

‘스폰지밥 영어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스토리의 중심이 되어 영어에 거부감이 있거나 책읽기 자체가 버거운 아이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스토리적 재미뿐만 아니라 리더스북→스토리북→챕터북 순으로 어휘력·문법 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스폰지밥 콘텐트 활용으로 독후활동도 용이하며, 기존의 수입 원서와 달리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종이 재질, 서체, 책 사이즈 등 국내 독자 수준에 맞춰 제작된 것도 다른 수입 영어 원서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스폰지밥 영어책은 현재 리더스북(10권), 스토리북(18권), 챕터북(14권) 총 42권이 나왔으며 앞으로 단계(Level) 하나를 추가하여 2012년까지 52권 출간될 예정이다. 또 온라인상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스폰지밥 콘텐트를 활용할 수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