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2〉, DVD 기능도 만점

중앙일보

입력

게임기로서의 성능만이 아니라 DVD 재생 기능에 있어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2〉의 DVD 재생 관련 부분들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그 동안 게임기로서의 성능에만 관심이 집중된 채 정작 메인 기능 중의 하나인 DVD 재생 기능에 대해서는 많은 루머만이 나돌고 있었을 뿐이다.

2월 18일 일본 동경 치바에서 개최될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티발 2000'에 출전할 〈플레이스테이션 2〉의 기기를 통해 궁금증의 일부가 풀릴 듯 하다.

현재 유저들의 눈길을 가장 끄는 점은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미 일본, 미국 지역에서 보급되고 있는 중저가형의 DVD 플레이어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가하는 점이다.

〈플레이스테이션 2〉는 DVD 플레이어가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멀티 앵글, 멀티 스토리와 같은 DVD 비디오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음향 면에서도 표준 사운드 규격인 돌비 디지털(AC-3)를 비롯하여 DTS와 같은 규격도 모두 지원되어 중저가형 DVD 플레이어 중에서도 쉽게 채용하지 못하는 DTS 지원 여부도 눈길을 끈다.

실제로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티발 2000'에는 최근 DVD로 발매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화 '매트릭스'를 실제 상영, 최신 기술이 집약된 영화를 통해 실제 DVD 플레이 기능의 강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2〉 정품 패키지 안에는 기기의 성능을 시험해보고 배울 수 있는 유틸리티 디스크가 제공될 예정이여서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2에 게이머들이 적응할 수 있을 듯 하다.

〈플레이스테이션 2〉 본체 이외에 발매되는 부속품은 다음과 같다.

전용 아날로그 콘트롤러(듀얼 쇼크 2) : 3500엔
전용 8메가 메모리 카드 : 3500엔
멀티 탭 : 3600엔
콤보넌트 AV 케이블 : 3600엔
철권 태그 토너먼트용 스틱 : 3980엔
스테핑 셀렉션 전용 콘트롤러 : 6800엔
S단자 케이블 : 3000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