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RGC 전국로봇대회] 첨단로봇들, 다음달 4~5일 아산에 출동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제2회 전국로봇대회 캐릭터 DOWA. [사진=아산시청 제공]


충남 아산시가 로봇의 저변인구 확대와 과학영재의 발굴·육성을 위해 다음달 4일과 5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전국로봇대회를 개최한다.

 아산시와 호서대학교 지능형로봇센터가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정식종목 이외에도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형, 테마형, 체험학습형 로봇 축제로 개최된다.

 대회는 정식종목으로 로봇댄스와 로봇달리기, 로봇격투기, 로봇 미로 찾기, 가족수상로봇경기, 로봇 서바이벌, 창작로봇 등 총 7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로봇댄스 등 휴머노이드 종목 입상자에게는 올 가을에 개최되는 IRC 국제로봇콘테스트에 출전권이 부여된다.

 또한, 로봇가수 ‘에바’의 공연, 로봇군무, 로봇댄스 등 최첨단 로봇의 신기하고 흥겨운 공연이 펼쳐져 평소 볼 수 없었던 로봇 문화를 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로봇축구, 에어로콥터날리기, 로봇만들기 등 현장 접수 이벤트 경기를 진행해 경품을 나눠주는 행사도 열린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로봇의 저변인구를 확대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기업과 시민, 학교 등이 함체 참여하는 로봇과학축제로의 새로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조영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