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멀티방이 뜬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경기 불황 속에서도 창업의 바람은 멈추지 않는다. 경기 불황의 어려움 속에서 안정적인 창업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바로 “될만한 아이템”을 고르는 일이다.

2011년 상반기 프랜차이즈 부문 브랜드 대상 2관왕을 달성한 휴먼인터랙티브㈜(대표 심민섭)의 ‘스마일 멀티방’은 2011년 상반기 현재 4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멀티방이란 한 곳에서 노래, 영화, 게임, 닌텐도 wii, TV, PC, 인터넷, 보드게임까지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편리함과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젊은 세대의 성향과 잘 맞아 떨어져서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소가 되고 있다.

친구들과 함께 서울 신촌의 스마일 멀티방을 찾은 이 모씨(27)은 “ 여기저기 다니지 않고 한곳에서 노래방, 게임, 인터넷 서핑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즐길 수 있어 친구들과 만나면 항상 멀티방을 찾게 된다”고 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셀프바에서 다양한 음식을 무료로 먹을 수 있고 시설이 깨끗하고 건전한 곳”이라며 멀티방 예찬론을 펼쳤다.


‘스마일 멀티방’을 탄생시킨 휴먼인터랙티브㈜는 매장에 들어가는 인테리어 등의 설비와 시설을 자체 연구 개발함으로써 불필요한 창업비용 거품을 제거하여 예비 창업자들의 비용부담을 덜어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철저한 상권분석과 가맹점 매출 관리 솔루션 및 전문 슈퍼바이저 그룹 활동 등을 통하여 신규 가맹점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전국 곳곳의 가맹점으로 더 많은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 기존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최신영화관람, 공연관람이벤트를 비롯하여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하는 고객들을 위해 무료 파티룸 대여 이벤트, 스마일 멀티방 이용후기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 멀티방 본사의 한 관계자는 “멀티방은 다양한 컨텐츠가 이용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가족과 함께 하는 여가시간이 늘어나고, 건전한 놀이문화가 요구될수록 멀티방을 찾는 고객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앞으로도 스마일은 건전한 놀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 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