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China.com-IITD, 전자상거래 캠페인 전개키로

중앙일보

입력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무역 포털인 미트차이나(MeetChina.com)와 중국 대외무역경제협력부(Moftec)산하 공식 인터넷회사인 IITD(Infoshare Information Technology Development Co.)는 해외바이어들과 Moftec산하의 판매업체들이 미트차이나를 통해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미트차이나는 중국의 3대 수출부문인 공구와 완구 및 자동차 부품산업의 수백개 최우수 제조업체들이 제품을 전시하고 거래를 안전하고 쉽게 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강력한 가격 및 거래단순화 툴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서 제조업체들은 미트차이나 무역포털을 통해 기존의 거래알선 채널을 생략하고 전세계 바이어들에게 직접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미트차이나의 토마스 로우전탈 사장은 "Moftec이 세계시장에 소개한 기업들은 중국에서 가장 우수한 업체들에 속한다. 이 프로그램은 바이어들이 인터넷을 통해 엄선된 이들 제조업체들로부터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처음으로 갖게 해 줄 것이다. 중국의 세계무역기구(WTO) 가입을 앞두고 우리가 IITD와 협력키로 한 것은 중국과 세계, 즉 제조업체들과 바이어들이 인터넷상으로 직접 거래하고 있는 세계 사이의 새로운 무역 세대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IITD의 안 닝 부사장은 "우리는 미트차이나와의 상호증진을 통한 협력을 바탕으로 중국의 제조업체들이 국제적 바이어들과 직접 거래할 수있도록 함으로써 발전하고 있는 중국의 수출경제를 진작시키는 데 중요한 일익을 담당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MeetChina.com에 관하여

미트차이나와 중국 정보산업부산하 전자정보중심이 공동으로 만든 미트차이나.콤의 기업간 전자상거래 포털은 중국 최대의 국제무역 사이트이다.
미트차이나는 중국에서 인터넷 사업 허가를 받은 유일한 외국인 전액출자 기업으로 국제사업에 대한 중국의 공식 온라인 관문으로 지정받았다.

Infoshare Information Technology Development Co.에 관하여

IITD는 대외무역경제협력부(MOFTEC)산하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중심(CIDCC)이 중국의 중요 수출산업에 전자상거래를 도입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해서 후원하고 설립한 하이테크 회사이다.

[베이징 AsiaNet=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