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문사이트 아이지아 밀레니엄 미팅 이벤트

중앙일보

입력

여성전문포탈사이트를 표방하는 아이지아(izia)가 주관하는 밀레니엄 이벤트 ‘천년의 접속’이 사이버 미팅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12월 7일부터 2000년 1월 31일까지 ''새 천년, 새로운 방식의 사이버 데이트''라는 컨셉으로 펼쳐지는 이번 사이버 미팅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전문 사이트들과의 유기적인 공동 진행을 통한 공동마케팅의 장점 극대화가 관심을 보인다.

간단히 성별로 분류된 리스트 검색이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기존의 사이버 미팅과는 다르게 ''천년의 접속''에서는 미팅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릴레이 이벤트가 전문 사이트들과의 공동 진행을 통해 끊이지 않고 이루진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이버 상에서 자신의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엽서를 보내고, 신청자에 한해 송신자를 찾아주는 ''마니또 엽서'', ''무료로 쿠키와 캔디를 보내면서 마음을 전하는 ''사랑의 쿠키'', 참가자들이 릴레이식으로 풀어나가는 릴레이 소설 이벤트 ''6일간의 사랑'', 사이버 OX 퀴즈 이벤트 ''밀레니엄 동서남북'', 궁합 점수가 제일 높은 커플을 뽑는 ''클릭! 찰떡 궁합''.

이런 사이버 이벤트 외에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주는 이벤트도 실제 공간에서 함께 열린다.

사이버 우편 엽서 서비스 전문 업체 필 포스트(www.feelpost.co.kr), 자바그래픽 채팅 서비스 매직챗(www.mhouse.net), 인터넷 종합 역학 사이트 미래사랑(www.dosa21.co.kr)과 같은 전문 인터넷 사이트들이 각각의 특화된 서비스를 연합하여 제공하고, 음반전문쇼핑몰 뚜띠(www.tutti.co.kr), 삼성문화재단, 태평양 라네즈, 아이디어 전문벤처 ㈜아이디어 랩 코리아(www.250.co.kr) 등과 손을 잡고 ''천년의 접속''을 통해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아이지아의 인터넷 사업팀 라복균 팀장은 ''천년의 접속'' 이벤트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인터넷은 여러가지 통로들이 말 그대로 그물처럼 얽혀져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실제 공간에서는 구현하기 힘든 여러가지 제휴가 가능하지요.
이번 이벤트는 여러 사이트가 각각의 전문성과 특성을 살려 자신들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고, 여러 업체들이 손을 잡고 공동마케팅을 펼침으로써 비용 절감과 동시에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천년의 접속''은 12월 7일부터 www.izia.com, www.feelpost.co.kr, www.mhouse.net, www.dosa21.co.kr 등을 통해서 참가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