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들 '사이버쇼핑 엑스포' 첫 개최

중앙일보

입력

유명 인터넷 쇼핑몰들이 한데 모여 공동행사를 벌이는 `사이버쇼핑 엑스포''가 처음으로 열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종합 쇼핑몰과 분야별 전문 쇼핑몰 등 12개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http://www.ecexpo.net)와 함께 이달부터 내년 1월말까지 `크리스마스 및 밀레니엄 행사''를 주제로 인터넷상에서 엑스포를 진행하고 있다.

엑스포장은 이 협회의 홈페이지에 각 업체들이 점포를 낸 형태로 만들어져 있으며 소비자들은 여러 쇼핑몰을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없이 한곳에서 다양하고 신속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이곳에는 롯데인터넷백화점, LG홈쇼핑, 인터넷공동구매 등 종합 쇼핑몰들이 들어서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관련 행사와 함께 품목별로 10∼40%의 세일도 하고 있다.

또 인터넷종로서적(책) ,인터넷뮤직랜드(음반) ,인터넷카렉스(자동차용품) ,에듀콜(교육 기자재) , 인터넷티존(컴퓨터용품) , 푸드포유(건강보조식품) , 꽃돌이(꽃배달서비스) 등 다양한 전문 쇼핑몰도 입주해 있다.

특히 각 쇼핑몰 마다 크리스마스 등을 앞두고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중이어서 쇼핑중에 행운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말 연시 공연 안내등 분야별 각종 정보도 접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여러 쇼핑몰 들이 한자리에 모여 행사를 갖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더욱이 주제별, 분야별로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