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치킨체인점 창업의 정석 ‘닭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무심코 시내 한복판을 걷다가, 보이는 식당 간판 중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을 꼽자면 ‘치킨전문점’을 들 수 있다.

국내에만 수십 개의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존재하고, 국내 유명 브랜드의 경우 치킨가맹점 수만해도 2,000여 개에 달하며,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치킨전문점 또한 약 3만8천여 개로 추정하고 있다.

이렇듯 창업시장에서 치킨프랜차이즈 창업이 또 다시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뿐더러 비교적 소자본과 특별한 전문지식 없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수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유망창업 아이템의 하나로 치킨프랜차이즈를 선택하고 있다.

물론 이렇게 치킨창업 시장 진입이 쉬운 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수익성도 떨어지는 추세인 것도 사실이다. 지금도 많은 치킨전문점들이 생겨나고, 또 그만큼 없어지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단순히 포화상태인 외식창업아이템으로만 보기에는 아직은 시기상조다. 치킨전문점 창업은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요시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체인창업본부의 전략적인 환경 분석과 최적화된 운영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비창업주들에 있어, 치킨창업 시 어떤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느냐가 가장 큰 고민이다. 수 많은 치킨프랜차이즈 가운데 심화되는 치킨체인점 경쟁시장에서 살아남는 가장 중요한 열쇠이기 때문이다. 그 중 최근 예비창업자들에게 가장 각광받고 있는 소자본 치킨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것이 ‘닭스’이다.

‘닭스’가 창업시장에서 손꼽히는 이유는 남과 다른 독특한 개성이 묻어나 있기 때문이다. 치킨과 호프라는 점은 그리 새롭지는 않지만 ‘닭스’는 ‘카스맥주’라는 든든한 회사의 협찬과 고객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치킨요리를 제공하는 등 그 운영과 방식에서 많은 차이를 둬 남과 다른 인기비결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닭스’는 럭셔리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치킨전문점’을 주제로 독특한 소스의 바베큐, 생한방약재를 첨가한 독특한 맛의 후라이드, 나고야의 명물 닭날개 및 웰빙깻잎쌈닭 등을 요리로 하는 체인점으로 전국에 1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프로그램, 무이자 창업자금 지원 등 다양한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프랜차이즈 ‘닭스’는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으며, 색다른 맛과 다양한 메뉴 구성을 통해 까다로운 고객들의 입맛까지 모두 사로잡고 있다. 또한, 아이스쿨러를 통한 차별된 시원함이 느껴지는 생맥주는 기존 치킨전문점에서는 제공하기 어려운 치킨전문점 ‘닭스’의 또 하나의 강점이다.

무엇보다 체인창업본부의 전략적인 환경 분석과 사업분석을 기반으로 실전교육시스템, 통합전산관리시스템 등 적극적 마케팅 지원은 경험 없는 초보창업자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닭스’ 가맹점 창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www.daxx.co.kr) 및 대표전화(02-574-940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