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피부의 비결은 바로 모공속 피지 제거가 포인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매끈하디 매끈한 꿀피부에 피지는 왠말?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에서 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과학적으로도 검증되었다. 지성피부는 선천적으로 여드름이 잘 생길 수밖에 없는 운명을 타고 났으며 피지선에서 만들어진 피지가 좁은 모공을 빠져 나오지 못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바로 여드름.

과도한 피지는 모공을 막고 피부모공, 볼모공, 코모공을 막어 염증을 일으킨다. 대부분 크기가 크고 화농성이며, 얼굴전체에 분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얼마나 모공피지제거를 확실히 하느냐에 따라 모공축소의 결과가 결정된다.

모공관리화장품을 구입하자.
과도한 피지를 닦아내고 여드름 부위를 살균하는 성분이 함유된 이지에프데이 수더데이(www.reskin.co.kr)를 솜에 덜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으로 닦아준다. 냉장고에 잠시 넣어두고 차갑게 사용하면 모공이 일시적으로 수축하는 현상이 발생되는데,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하면 자연스레 모공이 수축된다.

만약 넓어진 모공 사이로 파운데이션이 껴있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이렇게 넓어진 모공 사이로 화장품이 껴버린다면 정말 난감하다. 화장하기 전에 바르는 프라이머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프라이머 기능과 모공 타이트닝 기능이 함께 함유된 고기능성 화장품 트러블솔루션 포어 타이트닝 스팟(www.reskin.co.kr)을 발라 미리 예방한다.

넓어진 모공으로 과도한 피지분비?
넓어진 모공은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며 피지를 줄이기 위해선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줘야 하는데 모공관리 전문 수분크림 이지에프 슈퍼바머 크림(www.reksin.co.kr)을 애용하도록 해보자. 피부 트러블을 줄여주고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꿀피부의 매끄러운 피부, 촉촉한 피부가 되도록 만들어준다. 트러블로 상처 난 부분에도 재생활성세포가 작용해 신속히 자국을 케어해 준다.

스트레스와 피로는 피부를 노화시킨다?
많은 스트레스와 피로는 급격하게 수분이 감소되어 피부장벽을 망치게되고 여드름균의 침투를 막을 방어력이 저하되어 스트레스성 성인여드름이 되는 것이다. 모공이 늘어나서 피부가 처질 수 잇는 외부 환경 요인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이다.

넓어진 모공은 피부에 탄력을 떨어뜨려 노화를 촉진시킨다. 피지관리와 피부탄력관리 그리고 수분관리가 함께 이루어 진다면 연예인의 꿀피부는 꿈만은 아닐 것이다. 스스로의 피부를 잘 분석하고 모공관리화장품을 애용한다면 꿀피부는 곧 내 것이 될 수도 있다.

자료제공: 스킨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