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초 영어회화강좌 인기 폭발 … 올 한해 전체회원 40%'↑' 기록 신장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왕초보 영어 전문 동영상 영어공부 사이트 '띵크잉글리쉬' 수강생으로 문전성시
- 영어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기초 생활영어 강좌로 승부, 네티즌 추천 이어져

올해만 전체회원 수의 40%가 넘는 가입률로 폭발적 신장세를 타고 있는 온라인 영어교육 사이트가 화제다. 기초영어회화 전문 동영상 교육 기업인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2010년 한해에 1만6천명이 넘는 회원이 늘었다. 이는 작년 연말까지 4만 명 남짓이던 전체회원수의 40%가 신장된 결과다.

띵크잉글리쉬 주세훈 대표는 "2006년 오픈이후 5년째를 맞이하며 기초영어 수강생들에게 입소문으로 널리 알려진 듯하다." 며 "알파벳만 알고도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을 만큼 동영상 영어강좌가 쉽고 재미있다는 평가가 회원 수 증가의 주된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 영어왕초보도 영어로 말하게 하는 ‘완전초급회화’ 강좌

기초영어 수강생들의 호평을 받으며 올 한해 전체회원 수 증가의 주역으로 부상한 '완전초급회화' 강좌는 띵크잉글리쉬 브랜드 인지도 상승의 일등 공신이다. 기존의 암기위주 영어학습의 틀을 깨고 일상생활 속에서 영어회화가 습관화 될 수 있게 도와준다.

1,2탄으로 구성된 이 기초영어회화 동영상 강좌는 영어를 오랫동안 손 놓고 살아왔던 수강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기초영어회화를 기본으로 영어문법, 독해, 영어발음, 영어단어암기법 등으로 이어지는 동영상 영어강좌들은 총 950강의에 이르고 있으며, 한 번의 수강등록으로 모두 볼 수 있다. 그에 비해 수강비용은 영어학원의 절반도 되지 않는 2개월 4만8천원 수준. 이는 다른 영어인강(인터넷 영어강의) 경쟁사가 뛰어넘기 힘든 띵크잉글리쉬만의 경쟁력이라는 평가다.

◆ 각계 영어교육 기관과의 전략적 제휴 ‘봇물‘

최근 띵크잉글리쉬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대학들과의 이 러닝 영어교육 제휴를 진행 중인가 하면, 국내 유수의 전화영어와 화상영어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는 임박해 있다.

뿐만 아니라 신년 초에는 전국에 전파로 소개될 예정이기도 하다. MTN(머니투데이방송) '이의정의 라이프매거진'에 초대되어 띵크잉글리쉬의 탄생배경과 왕초보 영어공부 방법, 대표이사의 미래 청사진이 그려진다.

주세훈 대표는 “올 한해는 회원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띵크잉글리쉬가 기초영어회화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 매김하는 원년이 되었다.” 면서 “이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박차를 가하여 새해에는 기초영어 수강생들이 원하시는 다양한 신규 영어컨텐츠로 보답하겠다.” 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