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을 가기 위해 전략이 필요한가요? - 광주정일기숙학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공부만 열심히 하면 되는건데.. 전략이 무슨 소용입니까? ”

이런 질문. 아니 반문을 받을 경우 참으로 난감하기 짝이 없다. 많은 학생들. 특히 실패를 한 학생들 중 상당수가 이런 의문을 가지고 물어올 때가 있다. 물론, 공부만 열심히 한다면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1년이라는 제한된 시간 안에 만족할만한 결과를 내기란 그리 쉽지가 않다. 때문에 재수를 해도 성적이 안 오른다는 루머 아닌 루머가 도는 것이다.

현재 대학입시에서 전략적인 부분의 필요성은 입시 자체가 자신의 성적을 포장하는데서 판가름 나기 때문일 수도 있다. 즉, 같은 성적대의 학생들(입시는 상대 평가이고, 기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동일 점수대의 학생들끼리 경쟁을 벌인다.)중에서 내 점수를 어떻게 포장해서 유리하게 되는지가 중요하다.

이 부분을 다르게 생각한다면 애초에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전략적으로 준비한다면 훨씬 더 유리한 입시를 치룰 수가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다시 말해, 현재 상황(지금의 성적)을 정확히 파악하고 거기에 맞춰 입시를 준비한다는 거다. 물론 현재의 성적이 내년 수능의 결정적인 부분을 차지한다는 뜻이 아니다.

성적의 향상도와 각 영역별의 약장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일 점수군을 예상하여 보완해 나가면 같은 점수를 얻게 되더라도 더 유리한 고지를 점령 하는것이 가능하다. 이는 추천 기숙학원, 소수정예 기숙학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광주정일학원의 시스템이 녹아 있는 노하우 속에서 그 예를 잘 찾아 볼 수 있다.

광주정일학원의 최대 장점은 수학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다. 특히 2012년 수능의 최대 변수는 수리영역 반영 범위의 변경이라고 요약되는 시점에서 많은 재수학원의 수학 강조 프로그램들을 이끌어간 광주정일학원의 노하우에서 비롯된다.

광주정일학원은 고유의 SRP시스템을 이용하여 학생들 개개인의 수학적 강약점을 단원별, 행동영역별로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로 유추되는 약점들을 보완하는 맞춤식 교육을 제공한다.

수학이 강한 기숙학원이라고 내세우면서 단순히 저희 학원의 강사들의 수업이 좋습니다. 라고 말하는건 의미가 없다. 한 인격의 인생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입시를 가르치면서 전략적인 측면과 한명 한명에게 맞춤식으로 다가 설 수 없다면 진정한 사교육이 아니다. 라고 원성철 원장은 전한다.

광주정일학원은 1차 재수선행반을 2011년 12월 12일 개강하고, 12월 26일 2차 개강한다. 또 중고등학생 겨울특강을 2011년 12월 26일부터 진행한다. 자세한 자료는 홈페이지(www.ejungil.com)참고하면 된다.

■ 자료출처 : 광주정일학원
■ 재수 선행반 : 2010년 12월 12일
■ 재학생 특강 : 2010년 12월 26일 ~ 2011년 1월 30일
■ 홈페이지 : www.ejungil.com
■ 문의 : 031-719-994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