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맞는시리즈, “핵심 쏙쏙” … 학부모가 인정한 초등 교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백점맞는시리즈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하는 제8회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초등학습교재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백점맞는시리즈는 ‘진도잡는 개념북’과 ‘시험잡는 유형북’으로 구성되어 한 권으로 학습 진도를 관리할 수 있는 과목별 기본서다.

초등 수학교과서 발행 회사인 두산동아가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개발한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는 2007학년 1학기 수학 출시 때부터 초등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초등학교 수학공부는 이 한 권으로 되겠다”는 반응을 얻었다.

백점맞는 수학은 기초부터 경시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는 개념이해/유형탐구(북1)와 기출문제(북2) 구성이 장점으로 꼽힌다. 교과서의 해당 단원에서 학습해야 할 핵심적 개념을 뽑아 제시한 뒤 문제를 풀도록 함으로써 문제 해결력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단원마다 ‘기초→개념→유형→실력→경시’ 등 5단계로 나눠 순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백점맞는시리즈는 초등학생의 학습진도를 관리할 수 있는 과목별 기본 학습서다.

‘백점맞는 국어·사회·과학·슬기로운생활/즐거운생활/바른생활’은 전체 교재 구성 자체가 진도에 맞추어 공부하는 개념북과 시험에 대비하는 문제 중심의 유형북, 날마다 개념잡은 날개북이라는 핵심 개념 정리 부록으로 나뉘어져 있어, 백점맞는 교재 한 권이면 한 학기 평소 공부 및 시험 공부를 끝낼 수 있다.

2009년도 1~2학년부터 2010년도 3~4학년, 2011년도 5~6학년에 적용되는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추어 전면적으로 개정되고 있는 백점맞는 시리즈는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으로 다시 한번 초등의 대표 교재로서의 위상을 구축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