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 단어로 10만 낱말 뜻풀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영어 단어 2000개로 모든 낱말의 뜻을 풀이한 영영한 사전이 나왔다. 그래서 초급자도 영어 풀이를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는 새해 들어 '롱맨 영영한사전(사진)' 개정판을 내놓았다. 영영한 사전은 영어 단어의 뜻을 영어와 한글로 풀이해 놓은 것이다.

개정판은 롱맨사가 간행한 제 2판을 원본으로 하였다. 초판의 내용을 보완하고 어휘 수를 대폭 늘렸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롱맨 영영한사전은 2000개의 기본단어만으로 뜻풀이를 하였다. 단어마다 영어 예문이 실렸다. 예문도 미국영어 그대로를 보여준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단순한 뜻풀이에 그치지 않고 구어체를 많이 실어 활용범위가 넓다. 어법란에서 틀리기 쉬운 어법을 제시하고 바로잡아 준다. 예를 들어 'rob'과 'steal'은 우리말로 둘 다 '훔치다' 이다. 하지만 영어에선 엄밀히 다른 뜻이다. 뉘앙스차이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학습란에서는 한국 사람들이 까다롭게 여기는 문법을 정리해 놓았다. 비교급.수사.전치사.조동사.구동사 등에 대해서다. 블로그.보톡스.소호.웹페이지 등의 최신 단어도 수록됐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영영한사전은 지면상의 제한으로 축소번역을 많이 해왔다. 개정판은 본문을 충실히 번역하였다. 영영사전을 이용하고 싶지만 다소 부담스럽다면 이 사전이 좋다"고 말했다. 3만원이다. 080-969-10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