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6개월, 아기 잠재능력 파악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생후 6개월, 잠재능력 파악하세요-'

웅진닷컴은 태어난 지 6개월 된 영아부터 초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잠재능력을 무료로 검사해준다. 웅진닷컴 사이트(www.woongin.com)에 접속, 신청하면 된다.

웅진은 '웹스(WEPS)' 를 개발했다. 웅진아동교육설계시스템이다. 영.유아와 아동의 잠재된 능력과 현재 상태를 파악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자녀의 수준을 또래들과 비교 분석하여 준다. 각 영역.요인별 성취능력에 대한 문제점을 찾아낸다. 우수요인과 취약요인에 대한 개인별 맞춤 교육법도 제시한다. 검사에는 15~20분 정도 걸린다. 글을 모르는 영아의 경우는 부모가 체크하는 리스트형태로 되어 있다. 웹스는 4가지 종류로 되어 있다. 영아종합발달검사, 유아.초등 인지발달검사, 유아.초등 인성.흥미검사, 스크리닝 검사다.

영아종합발달검사는 6~36개월을 대상으로 한다. 영아의 전체 발달 영역과 시기별 발달과정을 평가한다. 그에 따른 교육 방향도 제시한다.

유아.초등 인지발달검사는 만 3세~초등6년의 지적수준을 평가한다. 우수영역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취약영역과 조화롭게 발달하기 위한 교육법을 제시한다. 이들 검사는 오프라인으로 한다.

인성.흥미검사와 스크리닝 검사는 손쉽게 온라인으로 검사해 볼 수 있다. 인성.흥미 검사는 흥미 있는 분야를 찾아내어 계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만 3세~초등6년이 대상이다. 스크리닝은 짧은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검사다. 유아.아동의 전반적인 학습능력과 성격적 특성을 온라인상으로 알려준다. 080-233-10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