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부인과 전문의 강명자원장①] 한·양방 협진의료이념의 불임전문병원 '꽃마을한방병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오늘날의 현대인들은 다양한 병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이에 우리 주위에는 셀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병원이 있는데, 그 중에서 어떤 병원을 선택할 지는 큰 문제로 다가온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전문병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꽃마을한방병원’은 단연 전문병원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의료를 통한 사회봉사 및 사회정의의 실현을 목적으로 시작된 꽃마을한방병원은 1996년 개원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전문병원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곳이다. 꽃마을한방병원의 특징은 바로 양·한방 협진의 의료철학을 구현하고 있는 곳이라는 점인데, 꽃마을한방병원과 종합검진센터로 나눠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한방병원은 다시 서초동 삼신할미라는 애칭이 붙은 강명자 병원장을 중심으로 불임, 부인병, 조기폐경, 갱년기, 월경부조, 산전보양, 산후관리 등을 위주로 한방부인과 전문의에 운영되며 근골격계 질환, 비만, 물리치료, 스포츠클리닉을 위주로 한 한방재활의학과와 부설 한방물리치료실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검진센터는 첨단기기와 쾌적한 진료 공간 속에 소화기내과, 치과, 산부인과 등의 진료검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꽃마을한방병원은 불임전문병원이라고 불릴 정도로 불임치료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병원이다. 바로 서초동 삼신할미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불임치료에 전문성을 갖춘 불임전문의 강명자 원장이 있기에 가능했다. 불임의 원인을 한의학적으로 분석하고, 불임종합검진 클리닉에서 적외선체열촬영과 생혈구분석, 자동팔강진단 등을 통해 불임검사를 실시하며, 한방불임치료를 통해 불임치료를 하고 있는데, 전체적인 관점에 근거해 전신의 한열분포, 기혈의 순환상태를 파악해 기능의 불균형 상태를 바로잡고 정상화시킴으로써 가장 완벽한 건강 상태로 회복시켜주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강명자 원장은 “또한 한방불임치료는 체질이나 섭생, 생활습관과 환경을 종합적으로 조절해 전신건강을 향상시켜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난임 치료뿐만 아니라, 건강을 되찾아주며 이 과정에서 자연 임신이 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렇듯, 꽃마을한방병원에서는 불임전문병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환자들을 치료하고,양·한방 협진의료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전문병원의 역할을 다 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한국웹에이전시 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0 웹어워드 병원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강명자 원장은 “앞으로도 불임전문병원의 역할을 다 하는 동시에 양·한방협진서비스를 통해 보다 큰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보다 고객에게 다가가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움말: 꽃마을한방병원 강명자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