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영어공부] ‘2개월에 마스터하는 온라인 기초 생활영어회화 강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여름방학이 다가옴에 따라 영어회화 배우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개월이면 기초 생활영어가 가능한 인터넷 동영상 영어강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 기초영어 전문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기초영어회화 2개월 마스터’ 와 ‘합리적 수강료 대비 영어교육 품질 고급화’를 내세우며 2006년 부터 온라인 기초 영어과외 시장점유율을 높여왔다. 2010.7월 현재. 회원수 5만명을 돌파하고 있는 이 업체는 2개월 4만8천원이라는 저렴한 수강료로 총 800여 강의에 이르는 영어교육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대기업의 입사면접이나 토익, 토플 등의 시험에서도 영어문법이나 독해보다 ‘영어말하기’ 능력에 대한 비중이 높아져가는 가운데, 생활영어회화는 영어공부하기의 필수조건이 되었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이나 여름방학을 활용해 영어말하기 공부에 시간을 투자 할 학생들은 영어회화 공부를 할 시간이 제한적이다. 때문에, 효율적인 영어회화공부 방법을 찾고 있다. 발 빠른 왕초보영어 수강자들은 온라인 동영상 영어강좌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24시간 영어회화 공부가 가능하고, 카페, 블로그, 사이트등을 이용하면 영어학원보다 상대적으로 수강료가 저렴하기 때문. 무엇보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 회화, 단어, 문법등의 진도를 나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띵크잉글리쉬 장재혁(35) 강사는 “동영상 영어공부 2개월이면 기초적인 영어회화 표현이 가능하다”며 “2개월이 지난 후에는 배운 내용들을 생활 속에서 활용함으로서 자신감 있는 실용영어회화가 가능해 진다”고 말했다.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통해 ‘습관을 영어로 바꾸는 방법’에 관한 교육을 받으면 모든 일상을 영어회화공부로 변형시킬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유창한 영어실력자가 된다는 설명이다. 시간을 줄이는 효율적인 영어회화 공부방법에 관해 장 강사는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꾸준한 연습이 필수” 라며 “특히, 생활속에서의 짧은 연습은 어떠한 학습보다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틈틈이 영어책 등을 통해 읽기, 쓰기 연습을 하고, 영어말하기대회를 참가해 보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장 강사는 서울대대학원에서 영어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로 활동한 바 있다. 한편, 띵크잉글리쉬 사이트에서는 장 강사가 강의하는 영어회화 잘하는 법에 관한 강좌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알파벳입문 단계(파닉스)에서 부터 초중급회화에 이르기 까지 기초영어회화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특강으로 영어단어외우기, 비즈니스영어인 면접영어(영어인터뷰)등도 이용할 수 있다. 수강료는 2개월 4만8천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향후 실시간으로 외국인과 일대일로 대화를 할 수 있는 화상영어회화 및 전화영어회화 시스템을 도입 할 계획이어서 보다 발전적인 영어회화 교육이 기대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