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신개념 별장형 아파트 ‘태백 한보 아파트’ 2차 분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강원도 태백시 동통에 위치한 한보아파트가 2차 분양에 들어간다. 태백 한보아파트는 예전 한보탄광 직원들이 사원아파트로 사용하다 2008년에 폐광한 후, 시행업체(태안디앤아이)가 전체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지난해 1차적으로 290세대를 성황리에 분양 마감했다.
이번 2차 분양 세대는 3단지 중 250세대이다. 대지지분 93㎡에 전용면적 46㎡로, 벽지와 화장실, 싱크대, 보일러 등 아파트 내외부를 수리했다.
태백 한보 아파트 3단지는 이전 분양했던 5단지 보다 좋은 입지와 개발 여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 후문에서 도보 5분 거리에 동백산역(2011년 완공 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하이원리조트와 강원랜드 등 강원도 대표 레저 시설이 단지와 20분 거리에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 허브 복합 리조트 ‘네츄럴월드’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강원도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다.
여기에 눈을 두는 곳곳이 천연 삼림욕장인 태백의 자연 환경은, 다른 아파트에서는 누릴 수 없는 덤이다.
무엇보다 태백 한보아파트가 차세대 투자 아이템으로 주목되는 이유는 파격적인 분양가에 있다. 환경과, 교통, 문화 등 천혜의 조건을 모두 갖췄음에도 분양가는 중형차 한 대 값인 2700만 원. 고급 아파트 1평(3.3㎡) 분양가에 해당되는 가격으로 아파트 한 채를 장만할 수 있다.
세금의 부담도 확 줄였다. 앞으로 비수도권 광역시 지역에서 3억 원(공시가격) 이하 주택을 구입해, 1가구 2주택자가 된 뒤 주택을 팔더라도 양도중과세를 물지 않는다.
태백 한보아파트는 실 거주자(이용자)의 용도에 맞게 변신 또한 자유자재다.
전원주택이 될 수 도 있고, 주변 관광지를 이용한 시즌별 임대 사업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365일 내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별장(콘도)가 될 수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 5일제가 정착되면서 강원도가 대표적인 휴양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태백은 산과 바다, 레저시설이 완비된 토털 문화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적은 소액투자로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며 지금까지 상상할 수 없었던 최고의 프리미엄을 약속했다.

문의 033-554-3001~2, 02-521-0876 (주) 태안디앤아이 www.taebaekhanbo.com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