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메모] 하나코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밀폐용기 업체인 하나코비가 락앤락 케이크 보관 케이스를 출시했다. 케이크 보관 케이스는 케이크나 크기가 큰 빵 등을 신선하게 보관하도록 제작됐다. 또 용기 바닥에 물받침대가 있어 여름철 수박.멜론 등 사이즈 큰 과일을 보관하기 쉽다.

◆ 지난 6월 '만두 파동' 이후 주요 식품업체들의 냉동만두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만두의 주재료인 돼지고기 가격이 오른 데다 좀더 좋은 재료들을 쓰다 보니 만두소 가격이 전반적으로 올랐기 때문이다. CJ의 주력 제품인 백설군만두는 용량이 기존의 900g에서 850g으로 줄었지만 가격은 4780원에서 4880원, 용량 기준으로 8% 올랐다. 풀무원 물만두(800g)는 기존의 7950원에서 8500원으로 6.9% 인상됐고, 철판군만두(800g)도 5800원에서 6500원으로 12% 올랐다.

◆ 애경은 14일 '2004 퍼펙트 옷나눔 캠페인'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연다. 집에서 입지 않는 옷을 가져가면 무게를 달아 이 회사의 세탁세제인 '퍼펙트'와 바꾸어 주는 행사다. 애경은 이 행사로 모은 옷을 불우이웃 돕기에 내놓을 예정이다.

◆ 엔프라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함유한 '엔프라니 레스티안' 13개 품목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 속 세포에 세포 수명연장 물질을 침투시켜 피부에 활력을 준다고 이 회사 측은 설명했다.

◆ LG화학은 어린이 전용 매트인 'LG 키즈 매트 에듀'를 출시했다. 표면을 코팅해 음식물을 흘려도 물기가 흡수되지 않고 뒷면에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본드 냄새가 나지 않는 제품이다. 가격은 5만4000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