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자일리톨껌 작년 매출 1천억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 자일리톨껌 작년 매출 1천억

롯데제과는 자사의 자일리톨껌이 제과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연매출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이 껌은 2000년 5월에 출시됐다. 지난해 자일리톨껌 판매량을 낱개로 환산하면 약 18억개 이상이 되며, 이는 1년간 우리나라 국민 1인당 40개씩 씹은 셈이 된다.

*** 올 차 판매목표 13.5% 늘려

현대.기아.대우.쌍용.르노삼성자동차 등 자동차 5사는 올해 수출을 포함한 판매목표를 지난해보다 13.5% 늘어난 3백67만2천대로 잡은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는 내수시장에서 지난해보다 5.1% 증가한 74만3천대, 해외시장에서 지난해보다 12.1% 늘어난 1백만대를 각각 판매하기로 했다.

*** 포철, 中 서부개발 사업 수주

포항제철은 중국 서부대개발 사업의 핵심인 '서기동수(西氣東輸) 프로젝트' 3차 입찰에서 외국업체로는 유일하게 최고급 강관용 열연코일 5만t을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 내부모델 바꾼 SM5 시판

르노삼성자동차는 SM5 출시 4년 만에 처음으로 부분 모델 변경을 한 '2002년형 SM5'(사진)를 시판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 모델은 시트 벨트 프리텐셔너 장착 등 안전성을 높인 게 특징이며 차량 색상도 퍼플리시 그레이(자회색).애틀랜틱 블루(깊은 바다색)를 추가했다.

*** 한국코카콜라,건강음료 출시

한국코카콜라는 매실음료 '봄빛매실'을 출시,건강음료 부문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한국코카콜라는 먹는 샘물 '순수 100'을 비롯해 과일주스 '쿠우' 등 최근 1~2년간 다양한 부문의 음료를 출시해 왔다.

*** 게임CD'마그나카르타'리콜

소프트맥스는 지난해 12월 29일 출시한 PC게임 '마그나카르타'의 인스톨CD와 게임진행 설명서에서 오류가 발견돼 전량 리콜한다고 4일 밝혔다. 게임을 구입한 소비자는 이달 중 소프트맥스의 홈페이지(http://www.softmax.co.kr)에 접속해 CD의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오는 15일께부터 새 제품을 받을 수 있다.

*** 스팸매일 추방 협의체 구성

정보통신부는 불특정 다수에게 음란성 e-메일 등을 대량으로 보내는 스팸메일을 방지하기 위해 e-메일 환경개선 민간자율 추진협의체를 구성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 사과.배 5년만에 대만 수출

농림부는 1997년 이후 중단됐던 대만에 대한 과일류 수출을 이달부터 재개했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우리나라 과일에 대한 수입을 제한했던 대만이 지난해 말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하면서 제한을 푼 것이다. 이에 따라 3일 사과 1백34t과 배 66t이 선적됐다.

*** 유럽중앙銀,금리 동결하기로

유럽중앙은행(ECB)은 지난 3일 당초 예상대로 주요 금리를 현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ECB는 유로화 전면 통용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이날 통화정책회의에서 조달 기준금리를 현행 3.25%로 유지하는 한편 예금금리와 한계 대출금리도 각각 2.25%와 4.25%로 동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