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대상 전사부문] 교보생명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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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50면

2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해 준 교보생명의 고객들에게 모든 교보생명 임직원과 더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우리는 이번 수상을 고객만족 실천에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진정한 베스트 라이프 파트너로서 더욱 더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다.

어느 기업이건 고객을 소중히 생각하고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고자 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으며 이는 교보생명도 예외가 될 수 없다.

어제의 우수기업이 오늘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경우를 직접 경험하는 시대이기에 고객의 요구를 적극 파악해 고객지향적으로 전환하는 것은 요즘 같은 격변기에 한 기업이 영속적으로 발전해 가는데 절대적인 요건이다.

우리 교보생명은 지난 2000년 4월 이후 '고객지향의 변화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CS혁신협의회', '입장 바꿔 생각하기'운동 등 고객만족 경영체제의 구축과 교보윤리헌장 제정, 사원만족 프로그램 시행 등 일련의 추진사항은 긍극적으로 고객가치창출에 목적을 두고 있다.

고객지향적인 변화혁신의 일련의 과정으로 고객만족 실천과 고객만족경영의 가속화를 위해 회사 조직원의 비전, 즉 조직원의 사명과 가치관, 그리고 나아갈 방향을 재정립하고 있다.

이는 지금까지의 고객만족경영을 보완하고 더욱 촉진시키기 위한 획기적인 출발점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승화시켜 나갈 것이다.

급변하는 경제환경 아래에서 교보생명의 이해관계자인 고객.임직원.투자자 모두가 교보생명인임을 인식해 고객과 하나되는 고객만족경영으로 고객으로부터 영원히 선택받는 길을 가고자 한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회사의 가장 큰 이해관계자인 고객의 만족없이는 회사의 영속적인 발전은 커녕 존립자체도 불가능하다는 변치않는 진리를 교보생명 전 조직원의 가슴에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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