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농업상호금융 금리 6.5%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 농업상호금융 금리 6.5%

농림부는 12일부터 농어민 부채경감 특별조치법에 따라 농협 단위조합에서 대출하는 농업상호금융 전액에 대해 연 6.5%의 금리를 적용하기로 했다.

*** 중소기업 수출금융 지원금리 인하

중소기업청(http://www.smba.go.kr)은 시중은행 금리 하향 추세를 반영해 12일부터 수출금융 지원금리를 5.9%에서 5.1%로 0.8%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다.

*** 국민은행 수신금리 인하

국민은행은 12일부터 정기예금과 적립식 예금의 금리를 1년 미만 단기예금은 0.2%포인트, 1년 이상은 0.15%포인트 내린다고 밝혔다.

*** 건설기업대상에 대림·효동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제2회 대한민국 건설대상 건설기업대상 수상자로 대림산업과 효동개발을 선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건설경영대상 수상자로는 변탁 태영 대표와 김종훈 한미파슨스 대표가 선정됐고 박경호 현대건설 부장(율촌공단 1단계 현장)이 건설기술상 금상, 김도현 한국해양기술대표가 건설기능상 금상의 영예를 각각 안았다. 또 최훈 대우건설 전무가 건설공사관리상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 특화제품 전용 연구소 준공

삼성종합화학은 10일 충남 대산단지에서 특화제품 개발 전용 연구소 준공식을 가졌다. 새로 준공된 연구소는 기존 대덕연구소를 대산공장으로 옮겨 신축 확장한 것이다.

*** 삼성캐피탈 "2005년 1조수익"

삼성캐피탈은 창립 6주년을 맞아 앞으로 할부금융.개인대출.아하론패스.비즈니스론 등 4대 전략사업에 경영 역량을 집중해 2005년에 30조원의 대출 실적에 1조원의 이익을 실현한다는 내용의 중장기 사업계획을 11일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