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립대 정식 테솔 과정 5월 설명회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스승의 날 최대 30만원 상당 장학금 혜택 이벤트
테솔 가을학기 석사학위과정 및 5월 자격증 과정 개강


국내 유일의 캘리포니아주립대 테솔 석사학위과정과 최고 권위의 테솔 자격증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캘리포니아주립대 테솔센터는 5월 스승의 날을 맞아 특별한 설명회를 준비하였다.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직 교수, 교사 및 강사에게 특별 장학금 혜택을 부여한다. 설명회 참석 후 혜택 대상자가 교직원 카드나 재직 증명서등 증빙 서류를 제출할 경우 최대 30여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교사양성을 위한 교육대학(Teacher's college)으로 출범하여 현재 교육학 명문대학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캘리포니아주립대 샌버나디노는 2005년 국내에 테솔센터를 설립하여 우수 영어교사 양성을 위한 테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본교의 프로그램은 2008년부터 서울특별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충청남도교육청의 영어직무연수과정으로 채택되어 현재까지 1,000명이 넘는 현직 영어교사들의 영어 수업능력(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을 배가한 프로그램으로서 국내 정부 교육기관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유일의 캘리포니아주립대 테솔 석사학위과정은 총 4개 학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에서 3학기를 진행하고 마지막 학기를 미국 본교에서 수강하면 1년 이내에 정식 테솔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직장을 그만두지 않고 석사학위과정을 병행 할 수 있으며 학비 면에서도 학위 취득을 위해 미국 현지에서 2년간 체류하는 것과 비교할 때 약 1/4수준의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매우 경제적인 프로그램이다.

자격증 과정의 경우 본교 커리큘럼을 그대로 진행하며 2개월 과정(8~10주)을 이수하게 되면 사설업체가 진행하는 미국 대학교의 인증 자격증이 아니라 캘리포니아주립대의 정식 테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테솔 석사학위과정 설명회는 오는 2010년 5월 15일(토) 오후 12시에 진행되며, 테솔 자격증과정 설명회는 2010년 5월 13일(목) 오후 7시 30분과 5월 15일(토)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된다.

설명회는 지하철 2호선 강남역 5번 출구 캘리포니아주립대 테솔센터에서 진행되며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서둘러 예약해야 참석이 가능하다.

도움말 : 캘리포니아주립대 테솔센터
문의전화 : 02-539-3411~2
홈페이지 : www.californiatesol.org
학교 홈페이지 : http://cel.csusb.edu/iep/index.html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