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여왕 5월 그녀의 피부는 꽃보다 빛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가정의 달 5월이 되면 사랑하는 가족들과 연인에게 어떤 선물을 줘야 하는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머니, 아내, 여자친구 등 여성들에게 선물하는 일은 더욱더 고민이다. 화장품은 여성들 누구나가 선호하는 선물 아이템이다. 어떤 화장품을 선물해야 여성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까.

◆여성들이 좋아하는 피부 트렌드 파악해라=요즘 여성들이 주목하고 있는 피부 트렌드는 ‘광채 피부’다. 2010년 각 브랜드에서는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넘어 피부 속 빛을 투명하게 해 광채가 비치는 것처럼 보이는 화이트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여성들의 이목을 가장 많이 사로잡은 것은 SK-II ‘셀루미네이션 에센스’다. ‘셀루미네이션 에센스’는 CF 속 임수정의 광채 나는 피부가 여성들 사이에서 회자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셀루미네이션 에센스’는 리서치 전문기관 엠브레인이 지난 3월 한 달 동안 20~59세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한 결과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신세계 본점 전현주 매니저는 “SK-II에서 선보인 신제품 ‘셀루미네이션 에센스’는 기미, 잡티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준다. 피부 빛의 균형을 이상적으로 맞춰 줘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새로운 차원의 화이트닝 에센스”라고 전했다.

크리스찬디올에서도 다이아몬드처럼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 ‘디올 스노우 화이트닝 에센스’를 선보였다. 우윳빛 화이트 리빌 에센스는 디올스노우 라인 중 투명성 개선 복합체(TEC™)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피부의 어둡고 얼룩덜룩한 다크 스폿 생성을 막아 준다. 또 이 에센스는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고 피부를 밝고 탄력 있게 만들어 빛나는 피부톤과 생기 있는 투명함을 선사한다.

‘셀루미네이션 에센스’와 ‘디올 스노우 화이트닝 에센스’는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컨셉트로 기존의 화이트닝 제품에 관심을 갖고 있던 30~40대 뿐 아니라 20대 여성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왼쪽부터 SKⅡ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세트’,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인 파운데이션세트’, ’크리스찬디올 ‘디올스노우 화이트닝 에센스 선물세트’.

◆연령대별 선호하는 제품 파악해라=화장품이라도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제품이 따로 있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연령대마다 선호하는 제품을 골라 선물한다면 센스 있는 사람으로 인식될 것이다.

화사한 봄날 친구와의 약속, 남자친구와의 데이트가 중요한 20대 여성들에게는 외출할 때 더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로 표현해 주는 파운데이션을 선물해 보자. 투명하고 빛이 나는 광채 피부로 연출하고 싶다면 촉촉하면서도 발림성이 좋아 피부에 잘 밀착되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SK-II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인 파운데이션’은 얇게 발리면서도 커버력이 뛰어나다. 바르는 순간 피부의 칙칙함은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30~40대 여성들은 나이가 들어가는 것, 특히 노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눈 밑, 눈 옆에 하나 하나 늘어가는 주름은 여자들이 나이 들어가는 것을 실감하게 만든다. 사랑하는 어머니, 아내를 위해 눈가 주름을 신경 쓰지 않고 다시 웃음을 찾아줄 수 있는 아이크림을 선물해 보자. ‘SK-II 싸인즈 아이크림’은 눈꺼풀을 포함한 눈 주변의 노화 트러블을 케어하는 제품으로 수분, 탄력, 눈꺼풀의 늘어짐, 눈 밑 처짐과 주름으로부터 보호하고 관리해 준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