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 북토피아, 문예지 검색 서비스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 북토피아, 문예지 검색 서비스

전자책 업체 북토피아(www.booktopia.com) 는 11일 국내 문예지에 실린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문학저널’서비스를 개발, 15일부터 도서관 등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문학’‘창작과비평’‘문학과 사회’‘세계의 문학’‘문학동네’등 5개 문예지의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에 실린 자료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 서비스 이용료를 낸 도서관 등에서 온라인으로 자료를 검색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다.
이용자는 예컨데 ‘황석영’을 입력하면 황씨의 소설 등 작품 뿐아니라 활동내역, 황석영을 주제로 쓴 논문, 서평 등을 모두 검색할 수 있다.

북토피아 관계자는 “점차 다른 유력 문예지를 포함시킬 계획이며 반응이 좋을 경우 북토피아 사이트를 통한 개인고객 서비스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소년 위한 문예창작 교실

한국시문화회관이 앞으로 우린 문단을 짊어지고 나갈 재능 있는 문학 지망생들을 위해 ‘청소년 문예창작 특강’을 개설한다. 각 대학 문예창작과, 극작과, 국문과 지망생 및 문예경시대회 응모자, 앞으로 언어와 관련된 직업(기자·카피라이터·잡지기자·출판편집·구성작가·시나리오 작가 등)을 원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22일과 29일에 1,2차 개강. 02-766-4320

*** 과학 공부하며 영어 배우기

언어교육 전문 출판사인 언어세상(www.languageworld.co.kr)은 영어 과학동화 시리즈 ‘타임 투 디스커버(Time to Discover)’시리즈를 출간했다. 이 시리즈는 과학적 호기심을 활용해 영어에 접근하는 개념으로 학교 과학 수업에서 다루는 과학 상식을 미취학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춰 엮은 영어 과학 교재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은 단순하고 반복적인 본문 학습을 통해 영어 문장을 익힐 수 있고 영어에 익숙한 아이들은 본문과 관련된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펀 팩트(Fun Fact)’로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다. 본책 6권과 영어 듣기 CD, 학부모 가이드 북 등으로 구성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