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중앙일보] 부산 여중생 살해 사건 피의자 김길태 검거

중앙일보

입력

부산 여중생 살해 사건 피의자 김길태 검거

3월 10일 TV중앙일보는 국민을 분노케했던 부산 여중생 납치·살해 사건의 피의자 검거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피의자 김길태는 오늘 오후 2시 50분경 부친의 집 근처인 부산 사상구 삼락동 덕포시장 인근에 은신해 있다가 경찰에 검거됐는데요. 경찰의 수색망을 피해 도망가던 중 경찰과 맞닥뜨린 김길태는 경찰과 5분가량의 몸싸움 끝에 결국 붙잡혔습니다. (영상편집: 이병구 기자)

강원도 중동부전선 DMZ '한파·폭설과 싸우는장병들'

밤새 전국에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대관령을 비롯한 산간지역에는 무려 일주일째 눈이 내렸는데요. 추위와 폭설 속에서 철책선을 지키는 강원 DMZ 지역 장명들을 만났습니다. 비무장지대 중동부전선 최전방인 가칠봉의 장병들은 밤새 얼어 붙은 휴전선 철책의 이상유무를 살피며 경계태세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영상: 이병구 기자)

'희귀 화폐 경매'…한국최초지폐 7,800만원

화폐전문업체인 화동양행이 오늘 서울 팰리스 호텔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화폐경매를 실시했습니다. 평가액이 8,700만원에 이르는 우리나라 최초의 지폐와 '이화휘장 1원' 짜리 은화, 쌍용 봉황 아자문 열쇠패 등 희귀화폐 506점이 함께 전시되는데요. 희귀화폐는 희소성, 역사성, 환금성 부문에서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 황호연 기자)

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라오스에 학교 기증

국내 기업인 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이 동남아시아의 내륙국가 라오스에 초등학교를 건설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택스홈앤아웃의 김성일 대표는 "가난과 질병에서 해방되는 길은 교육"이라며 이로인해 학교를 건설하게 됐다고 밝혔는데요. 라오스 현지 언론들도 이를 비중있게 보도하면서 한국의 이미지 개선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김경건 기자)

아카데미상 '코브'…"일본 돌고래잡이 너무 잔혹해"

일본의 잔인한 돌고래 포획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더 코브 : 슬픈 돌고래의 진실’이 제 8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영화를 본 미국, 유럽 등의 관객들은 일본의 돌고래잡이를 금지해야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데요. 일본인들 역시 이 영화의 수상은 사실상 포경 금지 압력이라며 매우 불쾌해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강대석 기자)

'Ok Go'의 기상천외한 도미노 뮤직비디오

화제의 록그룹 '오케이 고'의 뮤직비디오 'This Too Shall Pass' 가 누리꾼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은 6일만에 600만을 훨씬 웃도는 조회수를 기록했는데요. 이 영상은 도미노 게임과 비슷한 복잡한 기계장치가 연쇄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이어집니다.
(영상편집: 이수진 기자)

중앙일보 뉴스방송팀

아나운서: 주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