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실속있는 선물로 손님 끌기 경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0면

백화점들은 이번 설날을 겨냥, 다양한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지난 추석 때보다 주력 상품대의 가격이 다소 내려간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1만원대에서 6백만원대까지 다양한 선물을 기획해 내놓고 있다.

◇ 롯데백화점=갈비.정육.주류.굴비.청과 등 식품 위주의 선물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고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여기다 목욕용품.참치세트.조미료.전통차.소형가전.기능성 생활용품 세트 등 값싸고 실속있는 선물상품을 대거 기획, 내놓았다.

롯데는 5가지 설날 인기베스트 선물을 추천하고 있다. 상품권.한우갈비세트.발렌타인 17년과 시바스시갈.청과선물세트.굴비선물세트 등이다.

또 아이디어 실속선물세트로 생활잡화.주방용품.욕실용품.소형가전.식품세트.주류세트 등 6개 부문에서 주로 5만~10만원대 상품을 권하고 있다.

주류선물세트로는 전통주와 북한술을 권하고 있다. 전통술로는 문배주.이강주.안동소주.옥로주.가야곡왕주.계룡백일주 등을, 북한술로는 들쭉술.장뇌삼주.인품술.목련포도술.강계술 등이 나와 있다.

◇ 신세계=이번 설에 내놓은 모든 선물세트가 정부기관이 인증한 품질보증상품임을 내세우고 있다. 신세계만의 차별화 상품으로 명품한우.한방능금.한우꼬리 세트.홍천강 참기름세트 등을 마련했다.

설 선물 베스트10으로 명품한우2호.한짝갈비.한우꼬리세트.옥도미와 가자미세트.동아멸치세트3호.신고1호세트.곶감말이세트.안동소주 특3호.다양곡왕주.홍천강 참기름 특호 등을 추천하고 있다. 베스트10의 가격은 4만5천~13만5천원까지다.

신세계 이마트는 한우알뜰갈비.한우혼합세트.LA갈비세트.김 멸치세트.신고3호.육포세트.부사2호.혼합김세트.LG종합T호.제일제당 D-10호를 추천한다. 가격은 9천9백~13만5천원 선이다.

◇ 현대백화점=15개 추천선물을 들고 있다. 한우프레시세트.한우한아름특호.한우효도세트.한우 순우리1호.죽염굴비1호.참굴비세트2호.자연산 대하세트.사과 배 혼합세트.활 바닷가재세트.킹크랩 세트1호.산지곶감모음세트.관동별곡 한과세트.문배주 특7호.홍차세트.참기름세트 등이다.

특히 현대는 한우DNA 판별법을 보유, 믿을 수 있는 한우만을 공급한다고 내세우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