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히트상품] 이해선 태평양 상무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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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51면

'아이오페(IOPE)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 는 설계부터 출시까지 '아이오페 고객모니터' 와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개발됐다.

여성들이 몸매 관리를 하는 것처럼 얼굴 또한 관리할 수 없을까 하는 고객모니터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피부가 늘어지고 처져서 두루뭉실하게 변하는 얼굴형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목표로 2, 000여 가지의 식물 성분을 분석하고 엄선해 3년6개월간의 연구 끝에 강력한 리프팅(lifting) 효과를 발휘하는 '픽스리프트(FIXLIFT)' 라는 신성분을 개발, 특허를 출원(제99-301875호)했다.

그리고 이를 적용, 고농축 리프팅 전문 화장품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 를 개발해냈다.

기능성 제품인 만큼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이 최우선 되지 않으면 반드시 고객들로부터 외면 당한다.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 는 철저한 효능 및 안전성 테스트를 거쳤을 뿐만 아니라, 화장품으로서는 최초로 "등고선 촬영술" 을 통해 가시적인 효과를 입증받았다.

얼굴형 연구의 전문가인 서울교대 조용진 교수가 본 제품의 사용 전.후 '안면 3차원 형상 변화' 를 측정한 결과, 처지고 굴곡이 있어 균일하지 못한 등고선 모양이 당겨 올라가고 균일하게 변화하는 것을 확인했다.

또 제품력에 대한 충분한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마케팅 전과정에서 고객에게 제품 정보 및 사용기회를 부여하는 데 전력을 다했다.

먼저 아이오페 DB(데이터 베이스)고객,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자, 인쇄매체 광고 Info-Mail 응답 고객, 전문점 내방 고객에게 직접 제품 설명 및 시용품이 내장된 파우치 2백만개를 공급했다.

이어 사용소감 응모 이벤트를 집중 전개해 시장에 화제를 일으켰다.

그 결과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호응으로 예상매출액을 50%이상 초과 달 성했으며,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판매가 증가했다.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 는 고객과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상품 개발로 고객의 피부 고민을 선도적으로 해결한 대표적 제품으로서, 리프팅 화장품의 영역 정립과 확대, 나아가 기능성 화장품의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고민을 먼저 파악해 해결하는 기능성 제품의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해선 ㈜태평양 마케팅부문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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