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히트상품] 웅진식품 '초록매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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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34면

몸에 좋은 매실을 원료로 과즙음료 시장에서 새로운 한국형 기능성 음료를 만들어 냈다. 매실과즙을 추출한 뒤 농축해 매실 특유의 상큼한 맛이 살아 있는 데다 사과 농축액을 혼합해 단맛을 냈다.

매실 색깔에 맞춘 병은 지난 8월 굿디자인(GD)상품에 선정됐다.올해만 1천4백억원의 매출을 올려 매실 음료시장의 75%를 점유할 전망이다.

미용을 생각하는 20대 여성과 음주가 잦은 직장인, 자극적인 맛의 탄산음료를 꺼리는 신세대,매실의 효능을 알고 있는 30대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차별화한 전략도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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