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 중앙일보] 국내 프로야구 '최고 연봉은 누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럽발 금융위기…'한국도 안전하지는 않아'

2월 8일 TV중앙일보는 그리스에서 시작된 '유럽발 금융위기'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그리스가 재정악화로 국가 부도 위기에 내몰리면서 남유럽의 포르투갈과 이탈리아, 스페인 등도 그 여파를 받고 있는데요. 영국까지 그 위기가 번질 것이라는 우울한 전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일단 외부 충격에 대해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지만 후속 충격에 대비한 금융시스템 단속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플로팅 아일랜드 '비바' 한강에 떴다

한강의 인공섬 플로팅 아일랜드의 제2섬 '비바'가 한강에 떠올랐습니다. 총 24개의 대형 에어백을 이용해 인공섬을 띄우는 데는 무려 6시간이나 걸렸는데요. 젊음과 축제를 테마로 하는 문화체험 존과 이벤트 공간인 '비트광장'등을 갖춘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비바'를 비롯해 세 개의 섬이 모두 연결되는 올 여름께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영상: 김경건 기자)

국내 프로야구 '최고 연봉은 누구?'

한국야구위원회는 오늘 8개 구단 소속 선수와 연봉, 체격 등에 관한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총 474명의 선수 중 연봉 1억원 이상을 받는 선수는 전체의 23%인 110명으로 조사됐는데요. 두산의 김동주 선수가 7억원을 받아 2년 연속 최고 연봉을 기록했고, 구단별로는 SK가 1억1천422만원으로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선두를 달린 삼성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습니다. (영상: 최영기 기자)

꼬리물기 단속…'일주일 새 6,341건 적발'

교차로 교통정체와 접촉 사고의 주 원인으로 꼽히는 꼬리물기에 대해 경찰이 지난 1일부터 대대적인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그 결과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총 6천 341건의 위반행위가 적발됐는데요. 지역별로는 경기가 1천 230건, 서울이 1천 133건으로 수도권 지역의 위반행위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상: 이병구 기자)

미 동부 1m 눈 폭탄…"이번 폭설은 스노마겟돈"

지난 5일부터 이틀간 미국 동부해안지역에 최고 1m에 가까운 기록적인 폭설이 내렸습니다. 이로 인해 워싱턴과 메릴랜드주 일대의 교통이 마비되고 전기가 끊어지는 등, 도시 기능이 마비됐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번 폭설을 눈을 뜻하는 '스노(snow)'와 선악의 최후 대결을 뜻하는 '아마겟돈'(armageddon)'을 합성한 ‘스노마겟돈’이란 표현을 쓰며 충격을 나타냈습니다. (영상: 강대석 기자)

세계 각국의 장례 만나는 '장례풍속 전시회'

한국과 일본, 아프리카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장례풍속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국내최초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각국의 장례유물과 사진들이 전시됐는데요. 특히 대학병원 장례식장에서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문화장례식장'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신촌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로비에서 다음달 7일까지 열립니다. (영상: 황호연 기자)

갱년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뮤지컬 '메노포즈'

갱년기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들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풀어놓는 뮤지컬 '메노포즈'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 번째 이 뮤지컬에 참여하고 있는 개그우먼 이영자와 뮤지컬 출연에 있어서는 막내인 가수 혜은이, 개그우먼 김숙과 뮤지컬 배우 홍지민 등 유명 스타들이 총출동했는데요. TV 중앙일보가 뮤지컬 '메노포즈'의 기자 시연회를 찾아,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영상: 이수진 기자)

중앙일보 뉴스방송팀

앵커: 임봉수 / 아나운서: 주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