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아름다운 동안을 원한다면 라인을 가꿔보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남녀를 불문하고 젊어 보이는 외모를 선호하고 동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대단하다. 피부관리, 화장법, 성형 등 젊은 보이는 외모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지만 나이에 따른 얼굴의 변화를 쫓아가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 살은 빠지는 반면 얼굴 라인이 쳐짐에 따라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모습 때문에 고민과 스트레스가 심하다. 이러한 현상은 안면뿐만 아니라 턱선, 목선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얼굴만 관리를 한다고 쉽사리 개선되기 어렵다. 볼살, 늘어진 턱살, 둔탁한 턱선, 울퉁불퉁한 얼굴라인과 같이 이러한 얼굴라인의 변화는 20, 30대에는 서서히 진행되다가 40대에는 변화가 빠르며 50대를 넘어서면 순식간에 변화가 진행된다.

얼굴라인, 턱선, 목선의 탄력이 줄어드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마사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목선과 턱선에 자극을 주면 얼굴라인을 스스로 만들 수 있지만 마사지만으로 얼굴라인을 다듬는 것은 한계가 있다. 이러한 관리를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것은 물론 관리에 따른 스트레스까지 겹칠 수 가 있다.

규림한의원의 성호영 원장은 “안면과 목, 흉부의 근육이 얼굴을 지탱하면서 페이스라인을 1차적으로 결정짓게 되는데 어느 한 부분의 근육이나 피부가 탄력을 잃을 경우 전체적인 얼굴라인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이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재생을 위해 한방에서는 정안침이나 거침, 미세다륜침을 사용한다.

정안침은 얼굴 피부 표정근 주위에 혈자리를 침으로 풀어주고 경혈을 자극하여 수술이나 약물 주입 없이 얼굴의 처진 근육을 올려 얼굴 크기를 축소시키며 주름을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침이다. 또한 거침이나 미세다륜침은 침의 자입을 통해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세포 재생주기를 정상화 시키고 위축, 퇴화된 진피층의 탄력섬유, 결합직섬유, 근육섬유의 재생을 도와 패인 주름의 굴곡을 자연스럽게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침을 이용한 피부관리는 안면 및 목, 흉부의 표피와 진피의 탄력강화시술을 병행하기 때문에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탄력을 되찾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안색을 부드럽고 하고 전체적인 얼굴라인의 윤곽을 잡아준다.

성호영 원장은 “침을 이용한 피부관리는 개개인의 피부성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한의사와 상담 후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더불어 “별도의 피부관리를 통해 피부의 노화나 변화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지만 평소 스스로 쉽게 할 수 있는 세심한 피부관리로도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 규림한의원 성호영 원장

심의필번호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091204-중-6328호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