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오리온전기 모니터 독일에 수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 오리온전기는 내년에 독일의 모니터 유통업체인 줄라우프사에 17, 19인치 모니터 40만대(1억달러어치)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 축협중앙회는 원화 환율 하락에 따라 24일부터 한우.낙농.양돈.양계용 배합사료 가격을 평균 3% 내린다.

◇ 상사중재원은 다음달 1일부터 국내외 상거래분쟁 해결을 위한 알선업무에 대해 분쟁금액 0.1%의 수수료를 없애고 무료로 법률 서비스를 해준다. 02-551-2069.

◇ 아키정보기술은 23일 원거리에서 무선으로 가스관.송유관.상하수도관 등 지하 금속매설물의 부식상태를 진단하는 '부식정보시스템' 을 한국전기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 SK㈜는 새해1월3일 캐쉬백 서비스와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연계한 오케이 캐쉬백 사이트(http://www.okcashbag.com)를 개설해 정유업외에 인터넷 컨텐츠사업에도 본격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 LG칼텍스 정유는 계열 편의점인 '조이마트' 를 통해 23일부터 코카콜라와 함께 콜라 할인판매 등 공동마케팅을 벌인다.

◇ 현대자동차는 '유압식 장치 대신 '전기 모터를 이용해 쉽게 핸들을 조정할 수 있는 '조향축 보조 전동조향배력장치(MDPS)' 를 개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 SK는 내년부터 방영되는 중국판 장학퀴즈인 'SK 짱웬방(壯元榜)' 의 제작 발표회를 23일 베이징(北京) 신세기 호텔에서 가졌다.

◇ 삼성항공은 반도체 제조장비 분야를 강화해 전자부품 조립장비인 칩마운터 개발에 1년간 70억원을 투자하고 이미 개발이 완료된 중속기에 이어 고부가가치인 고속기 시장에도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 롯데백화점 본점은 23일 개점 20년만에 국내 단일점포로는 처음으로 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