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에게 듣는 우리대학 특성학과] 기술교육대 권원기 총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충남 천안에 소재한 저희 대학은 미래의 첨단 산업기술 현장에 필요한 능력 개발 훈련 교사와 현장 기술자를 양성하기 위해 정부가 설립한 특성화 대학입니다.

92년 개교해 역사는 짧지만 96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취업률 1백%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노동부로부터 21세기 신직종 개발 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이어 10월에는 교육부 주관 BK21 정보통신 분야 지정 대학이 됐습니다.

공과 계열 특성화 대학인 저희 대학은 내년 입시에서 5개 학부 5개 학과(6백97명 모집)에서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이 가운데 메카트로닉스공학부는 초정밀공학과 전기.전자 분야를 결합해 정보화시대의 산업 현장 모든 부문에서 필요한 지식을 배우게 됩니다.

특히 컴퓨터를 이용한 시스템 디자인과 초정밀공학 기술인 나노테크놀로지의 두 분야에 대해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집중 연마합니다.

정보기술공학부는 최근 BK21 선정을 계기로 전기.전자.정보통신.컴퓨터 전공 등 4개 세부 전공 과정으로 새롭게 재편됐습니다.

이 학부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BK21 사업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른 정부 지원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제어시스템공학과는 미래의 고도 기술 집약산업인 기계자동화와 제어 분야의 중추 인력을 담당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있는 학과입니다.

이 학과를 졸업하면 기계 자동화 분야에서 일어나는 기술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공학자와 기술교육 교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