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이 추천하는 우리학교 우리학과]천안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천안대는 '진리와 자유' 의 정신을 건학이념으로 설립된 기독교 대학이다.

따라서 인성교육을 중시해 채플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기독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새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춰 알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외국인 교수를 포함한 우수한 교수진과 최첨단 교육기자재를 확보하고, 동시에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음은 천안대의 큰 자랑이자 자산이다.

이가운데 특히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능력 함양을 겨냥해 실시중인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회화와 컴퓨터 학습의 기회제공은 특기할만 하다.

현대사회는 다양한 분야의 기독교 지도자를 요청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천안대는 신학대학의 경우, 학부제를 도입해 신학부에 신학전공, 선교학 전공, 기독교교육학 전공, 기독교철학 전공, 기독교상담학 전공 등으로 구분, 각 분야의 사명감과 전문성을 갖춘 기독교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신학부는 특히 내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그동안 대학교육의 기회를 접하지 못한 목회자와 만학도를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에 관계없이 고교내신과 면접 성적만으로 목회자.만학도 (만30세 이상) 특별전형을 실시한다.

21세기 세계화.정보화시대를 맞아 기독교 지도자로서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예비 신입생들에게 천안대의 문은 활짝 열려있다.

스스로의 선택에 후회는 없을 것으로 확신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