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생명, 마스터 플래너(MP) 모집을 위한 취업 설명회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시아를 대표하게 될 AIA 생명의 예비 금융 전문가를 모십니다!”

AIA 생명(사장, 이상휘)이 자사의 대면설계사인 ‘마스터 플래너(MP)’ 모집을 위한 취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적극적으로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AIA 생명은 서울(7월 17일), 부산(7월 24일), 광주(7월 24일), 대전(8월 12일) 4개 도시에서 취업 설명회인 ‘AIA 생명 커리어 세미나’를 각각 개최하고, 마스터 플래너에 관심을 보이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채용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AIA생명의 대면설계사인 마스터 플래너란 혁신적인 금융기법과 보험 및 재무 지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재정솔루션을 제공하는 AIA 생명의 금융 전문가를 말한다. 보험 상품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경제적 여건, 인생 목표 등을 면밀하게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재무상담에서 투자자문에 이르기까지 재정에 관한 다양하고 통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평생 파트너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는 총 25만명의 AIA 그룹 마스터 플래너들이 있으며, 한국에서도 약 5천명의 AIA 생명 마스터 플래너들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취업 설명회에서는 AIA 생명에 대한 회사 소개 및 마스터 플래너 직무에 대한 설명이 이뤄지며, 금융 트렌드에 대한 외부 초청 강사의 강의도 함께 진행돼 대면설계사 직종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AIA 생명 이상휘 사장은 “AIA 생명은 전문지식과 우수한 서비스 정신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강인한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인재를 추구한다”며 “이번 AIA 생명 커리어 세미나를 통해 전국의 많은 우수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AIA 생명의 대면설계사 채널 역량이 한 층 더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AIA 생명에 대해

AIA 생명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선도하는 다국적 생명보험그룹인 AIA의 한국지점으로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시아 전역에 진출해 있는 14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1987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생명은 20여 년 동안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08년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6조 7천억원, 연간 총수입보험료 2조 5천억원, 지급여력 비율 183.09% (RBC ratio 즉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로 환산 시 지급여력 비율 335%)를 기록한 AIA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년 이후 AIG생명으로 영업 해오다 2009년 6월 1일 AIA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