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는 여름 방학, 돌출입 교정수술 효과 톡톡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오리입 안녕~ 여름방학동안 돌출입교정 쉽게 하는 방법

예뻐지려면 치아교정을 하라는 말이 있다. 돌출입이나 주걱턱, 삐뚤어진 치열을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예뻐질 수 있다는 얘기다. 예뻐지는 치아 교정에는 덧니나 앞니 교정에서부터 부정교합, 특히 돌출입, 주걱턱 및 무턱등을 모두 정상으로 맞춰 주는 턱 교정술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예뻐지는 데 가장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돌출입교정이다. 그러나 보통 돌출된 구강구조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2∼3년 정도의 장기간 교정기를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더구나 치아 바깥으로 보이는 교정 장치는 학생들의 기피대상 1호이기도 하다.

최근 돌출입 교정과, 오리입을 들어가게 하는 돌출입 교정수술을 이용해 단기간에 돌출입을 교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름방학동안 간단하게 돌출입을 교정하고 잘생긴 얼굴로 다음 학기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다.

돌출입 교정수술은 위, 아래 총 4개의 치아를 발치하고 이 공간으로 튀어나온 치아와 잇몸을 통째로 이동시켜 고정하는 수술이다. 치아교정적인 치료만으로는 짧은 시간 내에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든 돌출입의 경우, 초단기 교정수술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돌출입 교정수술을 가장 오랫동안 시술해온 강남제일치과 치과 전문의 윤태호 원장은, “단순히 치아만 구부리거나 이동시키는 치아교정과는 달리 잇몸 뼈 자체를 이동시키는 돌출입 교정수술은, 여름방학동안 단기간에 돌출입을 교정하고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 여름방학동안 성공하는 돌출입교정, 시간과 비용 절약해라!
돌출입 교정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에게 '돌출입교정수술'은 시간과 비용의 절약뿐만 아니라 입이 들어가면서 코의 모양까지 달라져 얼굴 전체의 인상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으로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

돌출입교정수술은, 의학용어로는 전방분절절골술(anterior segmental osteotomy)이라는 수술로서, 위, 아래 총 4개의 치아를 발치하고 이 공간으로 필요한 만큼의 절골을 통해, 튀어나온 치아와 잇몸을 통째로 후방으로 이동시켜 고정하는 수술이다.

강남제일치과 치과 전문의 윤태호 원장은, “돌출입 교정 수술은 성장이 완료된 18세 이상에서 시행하는 것이 좋으며, 돌출입 교정수술 후에는 보통 6주정도면 뼈는 아물게 되며, 수술 후에 교정 장치로 교정을 하게 된다.”고 설명한다.

이때 교정기간은 8개월 정도로 기존의 2~3년이 걸리는 교정을 매우 짧게 단축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돌출입 교정 수술은 일종의 안면윤곽 수술로 얼굴의 1/3을 전부 고치게 되는 대수술이다.  정확한 안면계측으로 입이 돌출된 양의 정밀한 분석을 통해 수술계획을 세워야 하므로 수술 난이도가 높고, 정확하고 안정적인 수술기법을 요구한다.

따라서 성형외과적인 기술뿐만 아니라 골격계측, 치아교정과정 지식, 악 안면 등의 광범위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찾아 수술 받는 것이 좋다.

자료출처: 강남제일치과 원장 윤태호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