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실직자.북한동포 위한 모금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1면

*** 실직자.북한동포 위한 모금

○…개신교.불교.천주교.원불교.유교.천도교 등 6대 종교 지도자와 노사정위원회는 남북나눔운동본부.한국YMCA연맹 등 시민단체와 시민 1만여명과 함께 남산길을 오르며 실직자와 북한동포를 위한 모금운동을 펼친다.

오는 21일 오후3시30분 장충공원을 출발해 남산 팔각정까지 오르는 이번 '새로운 천년을 위한 평화대행진' 은 총 3㎞의 거리로 1백m를 걸을 때마다 후원자로부터 1천원을 받아 기금을 마련하게 된다.

*** 추기경과 함께하는 감사미사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명동성당을 떠나는 김수환추기경을 위해 22일 오전11시 명동성당에서 '추기경님과 함께 하는 감사미사' 를 드린다.

*** 심야영업 허용 철회 촉구 성명

○…기독교윤리실천운동.경제정의실천불교시민연합 등 종교관련단체와 시민단체들 50여개 단체는 최근 정부의 유흥업소 심야영업 허용방침에 대해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11일 발표했다.

*** 7천쌍 국제합동축복결혼식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은 미국 뉴욕의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13일 오전 11시 (현지시간) 7천쌍의 국제합동축복결혼식과 세계문화체육대전을 개최하고 동시에 전세계에서 1억2천만쌍의 결혼식을 올린다.

*** 法頂이야기 '산에는…' 출간

○…강원도 산골오두막에서 홀로 땔감을 구하고 밭을 일구며 살고 있는 법정스님이야기를 류시화 시인이 묶어 '산에는 꽃이 피네' 라는 산문집을 출간했다. <동쪽나라.2백2쪽.7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