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다이제스트]국세청, 세금문제 해결의 날 정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세금문제 해결의 날 정해

◇국세청은 고객만족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위해 이달부터 매월 15일을 '세금문제 해결의 날' 로 정해 세금문제와 관련된 납세자 고충과 궁금증을 신속히 해결해 주기로 했다.

이날은 국세공무원 전원이 출장업무를 중지하고 세무상담 및 민원처리에만 전념하며 특히 집단민원 등 주요 사항은 세무서장이 직접 납세자 고충을 듣고 해결해 준다.

민원인이 편리한 시간에 언제든지 방문해 상담할 수 있으며 15일이 토요일이거나 공휴일이면 그 다음 근무날이 세금문제 해결의 날이 된다. 국세청은 이와함께 예약상담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인터넷 쇼핑몰 선보여

◇무점포 판매업체 ㈜이지클럽은 11일 인터넷쇼핑몰 이지플라자 (http://shop.netsgo.com/easyclub) 와 자체 홈페이지 (http://www.easyclub.co.kr) 를 통해 인터넷 쇼핑을 도와주는 사이버 마케터 '신이나' 와 사이버 딜러 '새출발' 부부를 선보인다.

4개섬 특별정비 서비스

◇기아자동차는 울릉도 (11~20일) 와 백령도.대청도.소청도 (11~16일) 등 4개 도서지역에서 무상 경정비.상담.소모성부품 무상교환 등의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

中國등에 에어콘 공장

◇삼성전자는 에어컨사업을 수출주력분야로 육성키로 하고 2000년까지 1천억원을 투입, 국내생산라인을 확대하고 중국과 우즈베키스탄에 현지생산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

연료 절감기 개발 시판

◇자동차 부품업체인 ㈜무성은 최근 연료절감.매연감소.출력증강 기능을 갖춘 연료절감기 '마라토너' 를 개발, 시판과 함께 대리점 모집에 나섰다. 02 - 906 - 0050.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LG칼텍스정유는 10일 올림픽공원내 88놀이마당에서 제5회 어린이 환경미술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에는 초등학생 8천여명이 참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