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단신]20일 '한국스포츠의 과제' 강연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 20일 '한국스포츠의 과제' 강연

21세기 스포츠포럼 (회장 김창규) 은 15일로 예정됐던 창립기념 초청강연 및 토론회를 20일 오후6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갖기로 했다.김운용 대한체육회장이 '21세기 한국스포츠의 새로운 방향과 과제' 를 주제로 강연한다.

*** 삼성, 아시아컵위너스컵 준우승

프로축구 수원 삼성이 13일 (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벌어진 아시아컵위너스컵 결승에서 홈팀 알나스르에 1 - 0으로 져 준우승, 7만5천달러의 상금을 받았다.삼성은 우세한 공격을 펼쳤으나 전반 11분 불가리아 출신 스타 스토이치코프에게 결승골을 허용했다.

*** 和蘭진출 노정윤 월드컵팀 합류

네덜란드 프로축구 1부리그 NAC 브레다에서 뛰고 있는 공격형 미드필더 노정윤이 13일 프랑스에서 월드컵대표팀에 합류, 훈련을 시작했다.

*** OB축구회 주경기장건설 촉구

축구원로들의 모임인 OB축구회 (회장 이유형) 는 13일 기자회견을 갖고 "2002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서울상암동 주경기장을 예정대로 건설해야 한다" 고 촉구하고 15일 오후2시30분 효창운동장에서 전용구장 건립을 촉구하는 궐기대회를 열기로 했다.

*** 진천군청 배드민턴팀 창단

충북 진천군청이 14일 4명의 선수로 '진천쌀' 배드민턴팀 창단식을 갖는다.

*** 삼성.LG농구단 사무실 이전

프로농구 삼성 썬더스는 13일 구단 사무실을 연고지인 수원종합운동장내 수원시체육회관으로 이전했다.

LG 세이커스도 오는 17일 서울대치동 LG영동빌딩으로 사무실을 옮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