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4월1일 한일전서 뛴다…김병지·장형석도 월드컵팀 복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황선홍 (포항) 이 월드컵축구대표팀에 복귀, 4월1일 한.일전에 뛴다.

대한축구협회는 16일 오전 차범근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위원회를 열고 4월1일 한.일전과 유럽전지훈련에 참가할 26명의 대표선수를 확정했다.

26명중에는 황선홍과 김병지.장형석 (이상 현대) 이 다시 합류했다.

한.일전에는 서정원 (스트라스부르).홍명보 (벨마레 히라쓰카).하석주 (세레소 오사카).김도훈 (빗셀 고베) 등 4명의 해외파가 포함됐으며 유럽전지훈련에는 이들을 제외한 22명이 참가한다.

그러나 차감독은 슬로바키아.마케도니아.유고 등과 평가전을 갖는 유럽전훈때 수시로 해외파들을 합류시켜 활용키로 했다.

차감독은 황선홍에 대해 "당초 5월에 합류시킬 계획이었으나 박성화 포항감독과 본인이 컨디션이 거의 회복됐으며 경기력도 향상됐다고 판단해 23일 훈련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며 "한.일전에는 풀타임으로 못뛰더라도 후반 교체멤버로 활용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33명으로 운영되던 상비군에서 양현정 (한성대).서동원 (대전).서동원 (현대).조세권 (고려대).곽경근 (SK).신병호 (건국대).성한수 (연세대) 등 7명은 제외됐으며 유인 (일화).우성문 (대우).김봉수 (LG).이동국 (포항) 등 4명은 상비군으로 계속 잔류한다.

대표팀은 23일 오전10시 타워호텔에 모여 훈련을 시작하며 홍명보.하석주.김도훈은 29일, 서정원은 30일 합류한다.

한편 이날 기술위원회는 3시간이 넘는 마라톤 회의를 했으나 차감독이 구성한 명단을 그대로 받아들였다.

손장환 기자

◇ 대표선수 명단 ▶GK=김병지.서동명

▶DF=홍명보·장대일·이기형·최성용·김정혁·김학철·김태영·최영일·이민성·이상헌·장형석·유상철

▶MF=윤정환·고종수·이상윤·박남열·박병주·서정원·하석주

▶FW=황선홍·최용수·박건하·김도훈·진순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